상단여백
기사 (전체 57건)
[나하나 칼럼] 바로크 미술
‘풍부한 색채와 동적인 표현.’‘바로크’란 말은 비뚤어진 진주를 가리키는 포르투갈의 단어에서 유래된 말로 불규칙을 나타낸다. 그러나 당...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8-02-20 10:21
라인
[나하나 칼럼] 르네상스 미술 -②
‘사실주의의 극치’이탈리아 르네상스 미술이 고전주의에서 시작한 미술이라면, 북유럽 르네상스 미술은 자연의 세부 묘사와 있는 그대로 사물...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8-01-15 10:35
라인
[나하나 칼럼] 르네상스 미술 -①
‘다시 태어난다.’14세기 이탈리아의 피렌체에서 ‘과거의 미술을 탈피하고 새로운 미술을 창조하자.’ 는 의미의 이 시작되었다.당시 예술...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12-26 09:56
라인
[나하나 칼럼] 중세 로마네스크 미술과 고딕 미술
중세 시대에는 건축과 조각이 발달하였으며, 그 대표적인 양식은 로마네스크 미술과 고딕 미술이다.‘로마네스크’라는 용어는 19세기 건축에...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11-12 09:09
라인
[나하나 칼럼] 비잔틴 중세 미술
‘마치 단조로운 듯 단조롭지 않는 미술.’중세의 미술은 사변적이다. 중세의 미술가들은 원이나 세모, 네모 등의 기하학적인 요소로 작품을...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10-10 10:29
라인
[나하나 칼럼] 아메리카 미술과 아프리카 미술
콜롬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기 전에, 다시 말해 유럽 문명이 아메리카 대륙에 영향을 주기 전 고대 아메리카에서는 기원전 2천여 년 전부터...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9-13 10:36
라인
[나하나 칼럼] 로마예술
로마미술과 그리스 예술은 바늘과 실이다.고대 로마는 그리스를 정복하였다. 하지만 문화, 예술에 있어서는 그리스의 예술품과 구별하기 힘들...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8-20 10:46
라인
[나하나 칼럼] 그리스 미술
‘실제로 살아있는 느낌의 조각상’그리스 미술에 관한 일화를 하나 소개하겠다. 그리스에 제옥시스와 파라시옥스라는 경쟁관계에 있는 미술가들...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7-10 10:21
라인
[나하나 칼럼] 이집트 미술
‘사후를 위한 불멸의 미술.’이집트 미술이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곧바로 피라미드, 스핑크스, 투탕카멘 등의 특유의 상이 떠오를 것...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6-08 11:21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의 탄생
‘원시시대의 비너스는 왜 뚱뚱한 걸까?’우리에게 ‘미술’이란 단어는 친숙하지 않다. 미술이란 어렵고 까다로우며, 나와는 동떨어진 낯선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5-10 11:20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에서 정신적인 것에 관하여
‘예술가가 예술작품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예술가는 자신의 정신이나 개념 혹은 자신이 소유한 상(想)을 대중에게 제시하고...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4-10 10:34
라인
[나하나 칼럼] 자유로운 현대미술, 자유로운 대중
회화는 시각적 역사의 추구일까? 피카소는 형태를 파괴하였고, 마티스는 색채를 파괴하면서 중세 예술은 큰 변화를 일으켰다. 그들은 자유로...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3-15 10:49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과 국가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및 사회적 인도적 입장의 공식적인 예술 후원 사업.’메세나는 관객이 그 역할을 넘어 후원자의 역할을 함으...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2-15 11:14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가의 역할
‘미술은 시대상을 반영한다.’국내 미술 시장은 기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후죽순으로 생겨 난 아트페어와 전시들로 인해 미술작품과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1-12 11:02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가의 작업실
‘작가가 예술작품을 창작하기 위한 최소한의 공간’예술가들은 늘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2-13 11:30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이란 손끝의 솜씨가 아니다. 그것은 예술가가 느꼈던 느낌의 표현이다.”레프 톨스토이의 말이다. 예술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사람과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1-06 09:15
라인
[나하나 칼럼] 레지던시의 올바른 방향
레지던시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국내,외 많은 작가들이 국가, 도 지자체, 기업, 갤러리 등의 후원을 받으며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그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0-06 19:02
라인
[나하나 칼럼] 아트 딜러의 역할
“어떤 아름다운 여성조차 볼라르보다 더 많이 모델이 된 사람은 없다.”파블로 피카소의 말이다.‘앙브루아즈 볼라르(Ambroise Vol...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7-26 08:36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 작품의 후광 효과
'어떤 사물을 뒤에서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는 배경’우리는 이를 ‘후광효과’라 한다. 그렇다면 미술작품에도 후광 효과가 있을까?...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7-06 18:45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의 가치는 어디에서 오는가
“일단 유명해 져라. 그러면 사람들은 네가 똥을 싸도 박수를 칠 것이다.”미국의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말이다. 전 세계 미술시장에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6-12 08:38
여백
SPONSORED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침묵을 깬 사람들’[정균화 칼럼]‘침묵을 깬 사람들’
[사설] 경총 둘러싼 ‘보이지 않는 손’ 논란…이 또한 적폐다[사설] 경총 둘러싼 ‘보이지 않는 손’ 논란…이 또한 적폐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