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3.23 목 08:58
상단여백
기사 (전체 46건)
[나하나 칼럼] 자유로운 현대미술, 자유로운 대중
회화는 시각적 역사의 추구일까? 피카소는 형태를 파괴하였고, 마티스는 색채를 파괴하면서 중세 예술은 큰 변화를 일으켰다. 그들은 자유로...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3-15 10:49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과 국가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및 사회적 인도적 입장의 공식적인 예술 후원 사업.’메세나는 관객이 그 역할을 넘어 후원자의 역할을 함으...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2-15 11:14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가의 역할
‘미술은 시대상을 반영한다.’국내 미술 시장은 기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후죽순으로 생겨 난 아트페어와 전시들로 인해 미술작품과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7-01-12 11:02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가의 작업실
‘작가가 예술작품을 창작하기 위한 최소한의 공간’예술가들은 늘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2-13 11:30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이란 손끝의 솜씨가 아니다. 그것은 예술가가 느꼈던 느낌의 표현이다.”레프 톨스토이의 말이다. 예술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사람과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1-06 09:15
라인
[나하나 칼럼] 레지던시의 올바른 방향
레지던시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국내,외 많은 작가들이 국가, 도 지자체, 기업, 갤러리 등의 후원을 받으며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그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10-06 19:02
라인
[나하나 칼럼] 아트 딜러의 역할
“어떤 아름다운 여성조차 볼라르보다 더 많이 모델이 된 사람은 없다.”파블로 피카소의 말이다.‘앙브루아즈 볼라르(Ambroise Vol...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7-26 08:36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 작품의 후광 효과
'어떤 사물을 뒤에서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는 배경’우리는 이를 ‘후광효과’라 한다. 그렇다면 미술작품에도 후광 효과가 있을까?...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7-06 18:45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의 가치는 어디에서 오는가
“일단 유명해 져라. 그러면 사람들은 네가 똥을 싸도 박수를 칠 것이다.”미국의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말이다. 전 세계 미술시장에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6-12 08:38
라인
[나하나 칼럼] 현대미술이 추구하는 것
“예술의 시대는 끝났다.”예술의 종언론을 내세운 독일의 철학자 헤겔의 말이다.우리는 현대미술을 통상 ‘과거를 버린 예술’ 이란 말로 표...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5-12 11:50
라인
[나하나 칼럼] 명화의 가격을 결정하는 사람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그림은 무엇일까?”2015년 5월 세계 최대 경매 회사인 ‘크리스티 뉴욕’에서 피카소의 이 무려 1억 7,940만...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4-10 10:05
라인
[나하나 칼럼] 미술의 창조성에 대해
“훌륭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창조의 대명사인 피카소의 말이다.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이란 책에서 스티브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3-10 14:03
라인
[나하나 칼럼] 회화적 언어 익히기
현대사회에서 그림이 주는 효과는 얼마나 크며, 우리는 이를 잘 이해하고 있을까?시민사회가 성립하기 전,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2-10 16:27
라인
[나하나 칼럼] 예술가의 진정한 인맥
“유명화가가 되려면 미대를 나와야 하나요?”대한민국은 유난히 인맥중심 사회이며, 미술계라고 해서 이를 벗어날 수는 없다. 오죽하면 미술...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6-01-07 10:07
라인
[나하나 칼럼]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그림
‘혹시 이 작품 가짜는 아니죠?’요즘 미술계의 축제라 불리우는 아트페어에 나가면 종종 듣는 질문 중 하나다. 그만큼 미술계에 대한 불신...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12-10 08:57
라인
공공미술(Public Art), 일상도 예술이다
2014년 10월, 여러분은 서울 잠실의 석촌호수에 출현했었던 대형고무오리, 러버덕을 기억할 것이다. 러버덕은 네덜란드 작가인 폴로렌타...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10-31 22:10
라인
옵아트(Op Art)에 대해
현대미술에서 팝아트(Pop Art)는 익숙한데 비해, 옵아트(Op Art)의 개념은 낯설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옵아트(Op Art)란...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10-07 08:54
라인
현대미술, 어떻게 장르를 구별할 것인가?
‘모든 현대미술은 추상이다?’1935년 뉴욕현대미술관 초대관장인 알프레드 바는 “모든 현대미술은 구체적 형상을 다루고의 여부를 떠나 모...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09-10 10:15
라인
미술시장 속 미술투자가의 힘
현대에 들어 국내 미술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많은 컬렉터와 미술 투자자가 늘고 있다. 사실 컬렉터와 미술투자자는 같은 의미선상에서 볼 ...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08-18 09:32
라인
한국화 혹은 동양화 ?
대중에게 미술 장르에 대해 묻는다면, 즉시 나오는 대답은 아마 서양화, 동양화, 한국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 중 서양화는 우리...
나하나 인드라망 아트 컴퍼니 대표  |  2015-07-05 09:54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