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2.24 금 22:02
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경제
“aT, 2017년 산지유통종합평가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aT)는 2017년도 산지유통활성화사업자 선정 및 자금배정을 위한 '산지유통종합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산지유통종합평가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산지유통 조직의 경쟁력 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산지유통활성화사업자 선정 및 원물확보자금 금리차등(1~3%), 인센티브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농산물 마케팅지원사업과 정부의 산지관련 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aT는 올해 산지유통종합평가 추진계획을 수립해 지난 10일 지자체와 유관기관, 산지유통조직 등에 공지했으며 관련내용은 aT 홈페이지(www.at.or.kr)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에 게시돼 있다.

또한 산지유통종합평가를 원활한 추진하고 사업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8일 aT센터(서울 양재동 소재) 그랜드홀에서 산지유통조직을 대상으로 산지유통종합평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산지유통조직은 오는 25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에서 사업을 신청한 후 실적 입력과 현장실사(2월15일~3월2일)를 거쳐 평가받게 된다.

aT는 올해 평가는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산지조직 사업방향 유도 등을 위해 규모화와 조직화 배점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전문인력 확보 배점 강화, 도매시장 완전규격 출하비중 지표 신설 등 평가지표를 개선하였으며, 평가결과는 3월말에 발표한다.

오승섭 기자  ossup44@hanmail.net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섭 기자 ossup44@hanmail.net

오승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