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기업 인사이트
[기업분석] 유가증권 시장 안착한 넷마블게임즈주가 16만2000원 기록하며 공모가 15만7000원 웃돌아...게임업종 '대장주' 자리에
   
▲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2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상장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왼쪽부터) 박장호 씨티증권 대표이사, 이호철 한국IR협의회 회장,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이은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방준혁 넷마블게임즈(주) 이사회 의장, 권영식 넷마블게임즈(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출처=한국거래소]

[아시아타임즈=전진욱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기업공개를 통해 유가증권시장에 안착하면서 글로벌 기업을 향한 닻을 올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넷마블게임즈의 주가는 16만2000원을 기록하며 공모가 15만7000원을 웃돌았다.

이에 따라 이 회사 주식의 시가총액은 14조원에 육박, 엔씨소프트를 제치고 게임업종 '대장주' 자리에 올랐다. 유가증권시장 시총 순위는 2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는 기업으로, 지난 2011년 11월 CJ E&M에서 분할해 설립됐다. 대표적인 모바일게임으로는 지난해 말 큰 성과를 거둔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스톤에이지,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레이븐 등을 보유 중이다. 현재 이 게임은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하자마자 구글과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출시 후 한 달 동안 매출 2060억원을 기록했다.

넷마블게임즈의 사업 구조는 모바일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과 게임을 출시하는 자회사들을 거느리는 형태다. 넷마블게임즈는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업체를 찾아내 기업합병(M&A)을 통해 규모를 키우고 있다. 대표적인 자회사로 쿠키잼 개발업체인 ‘SGN게임즈’와 북미 모바일 게임업체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 등이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기업공개를 통해 확보한 자금 5조원으로 더 많은 M&A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A 대상은 북미와 중국 등 거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넷마블이 인수를 추진하다 중국 업체의 자금력에 밀려 무산된 플레이티카와 같은 소셜게임 업체 인수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M&A 이외에도 공격적인 게임 수출을 통한 글로벌 기업 도약을 꿈꾸고 있다. 첫 목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중국 시장 진입이다. 모바일게임 세계최대 시장으로 평가받는 중국에 대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전동해 전 액토즈소프트 대표를 부사장으로 영입하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중국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또 일본에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세븐나이츠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선보일 예정이다. 북미 시장을 겨냥한 트랜스포머 모바일게임도 올해 안에 출시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는 2000년부터 시작한 PC온라인 게임 퍼블리싱(게임출판)에 이어 2013년부터 모바일 게임에 역량을 집중, 다수의 흥행작과 안정적인 퍼블리싱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이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리니지2 레볼루션이 중국 시장에 진입을 앞두고 있어 외형 성장도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전진욱 기자  jwbr0908@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욱 기자 jwbr0908@asiatime.co.kr

금융증권부 전진욱 기자입니다. 한국거래소와 증권사들을 출입합니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전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오를길 없는 당신 2017-05-14 17:17:05

    리니지m캐릭생성출시 D-day3일
    레볼유저 난발하는캐쉬템 몸살!!!
    개미유저분들 외식한번 했다 생각하고
    눈꼭 감는게 ... 지금이라도 회생기회라 보여 집니다 레볼유저 리니지m출시와 동시에 m갈
    아탈 유저가 70%넘어설것이고 갈아타지 않고
    접을 사람들까지 포함한다면 주가폭락은 고사하고 부도까지 일어날지 모릅니다!! 부디 사고력 빠른 선택으로 더 이상 떨어질곳 없는 나락으로 어지시지 안길... 개미부대 파이팅~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