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뉴스
인천시, '인천건축문화제' 주제 'all_ways_건축'으로 확정
[아시아타임즈=성장순 기자]인천시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2017 제19회 인천건축문화제'주제를 'all_ways_건축'으로 확정했다. 개최일은 오는 10월 13일로 정하고 하버파크호텔에서 개막식을 갖기로 했다.

인천시는 '2017 제19회 인천건축문화제'의 주제를 '길은 건축을 열고, 길은 사람을 잇고, 길은 도시로 통한다'는 의미의 'all_ways_건축'으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작품 전시와 각종 행사는 10월 20일까지 아트플랫폼 일원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인천건축문화제는 지난 1999년부터 시작한 인천건축문화제는 올해 19번째로 치러지는 대표 건축문화 행사이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윤정 위원장(건축사-현일건축사사무소 대표)은 "인천은 계속해서 살고 싶은 곳, 찾고 싶은 도시가 되고자 하는 희망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모든 것을 담아내는 열린 공간으로써의 인천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all_ways_건축’으로 주제어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건축문화제는 인천시 건축상, 건축사 작품전, 대학부ㆍ고교부 학생우수작품전, 건축도자전 등의 초대전과 인천건축학생 공모전, 도시건축사진공모전, 건축백일장, 인천건축물그리기대회 등의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특색사업으로 어린이 건축창의교실을 추진하며, 섬이라는 지역적 한계로 다양한 체험기회가 없는 옹진군 백령면 학생들을 찾아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3월 21일 인천광역시 건축사회 정기총회에서 인천시장이 축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에 걸맞은 건축문화와 함께, 소통을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공간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공감하는 건축문화 형성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혁신적인 특수시책 발굴 및 규제개혁 등 우수한 건축행정 성과에 따라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국토교통부 2016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2016 대한민국건축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높아진 인천시의 건축문화 위상을 시민이 쉽게 참여하여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으로써 건축문화제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지원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장순 기자  ssb0770@hanmail.net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장순 기자 ssb0770@hanmail.net

성장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
[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