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뉴스
화성시, 4년 연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타임즈=강성규 기자]화성시가 4년 연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화성시는 18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600만원의 포상금을 수상했다.

화성시는 전국 254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계획 및 운영 △지역자원 협력체계 구축 및 주민 참여 △건강관리 사각지대 해소 노력 △자원의 효율적 활용 △모니터링 및 자체 평가 등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생활터 중심의 건강생활실천사업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맞춤형 치매관리,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건강플러스 사업,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 다방면으로 지역 내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주민 주도형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으로 건강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임평기 화성시보건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준 유관기관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규 기자  press112@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규 기자 press112@naver.com

강성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
[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