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동산
부영주택,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서 공공임대 아파트 분양
   
▲ 부영주택이 분양하는 '사랑으로' 공공임대 아파트 '조감도'
[아시아타임즈=이진희 기자] 부영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 7블록에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218세대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1~15층 4개동으로, 전용면적별로는 59㎡ 103가구, 84㎡ 115가구 등 총 218가구로 구성돼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징이다. 남쪽으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단지 뒤쪽으로 여의도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엔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을 비롯한 7개의 테마공원(예정)과 웅천요트마리나 등도 조성돼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있는 송현초등학교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1곳, 초·중·고교 각각 1곳이 더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수웅천택지개발지구는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있고, 여수~순천 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부영주택 관계자는 "여수 웅천택지지구는 여수시 웅천동 일대 전체면적 280만㎡로 인구 3만명 수용을 목표로 조성 중인 대규모 공공택지지구"라며 "마리나 시설 뿐만 아니라 8000여 세대의 공동주택과 호텔, 종합병원 등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수요자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약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올해 11월이다.

이진희 기자  ljh@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희 기자 ljh@asiatime.co.kr

건설부동산부를 맡고 있는 이진희 기자 입니다. 직접 발로 뛰며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겠습니다.

이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사설] 숙의민주주의 명분 공론조사 남발 막을 ‘룰’을 만들자
[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청년과미래 칼럼] No! 노키즈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