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7-19 22:19 (목)
고양시, 전국최초 버스에 임산부 세이프벨트 설치
고양시, 전국최초 버스에 임산부 세이프벨트 설치
  • 김영선 기자
  • 승인 2017.08.10 15:15
  • 17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김영선 기자]고양시가 오는 23일부터 광역버스에 '임산부 안전(세이프)벨트'를 장착한 임산부 배려석을 설치·운행한다. 버스에 임산부 세이프벨트를 설치하기는 전국 최초다.

고양시는 이를 위해 오는 22일까지 고양시에서 서울과 인천공항을 운행하는 3개 운송회사 광역버스 65대에 임산부 배려석 1좌석 씩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임산부 세이프 벨트'는 배가 나온 임산부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벨트다. 특히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벨트로 인한 충격이 복부에 가지 않도록 안전벨트 하단이 골반과 허벅지에 위치하도록 잡아준다.

올해부터 도로교통법 상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됐으나 임산부는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대상으로 규정돼 있다. 그러나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임산부와 태아 사망률은 착용했을 때와 비교 시 5~6배나 높아진다는 결과가 나왔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고양여성네트워크의 시민제안으로 민ㆍ관이 함께 지역 안전 사회망을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여성친화 안전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고양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_-galuxy@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민 2017-08-11 10:45:59
그저 타인의 기사를, 복사와 붙여넣기를 한 쓰레기 글 이네요
김영선 기자는 전문적 이지도, 기자, 신문 관련 공부도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몇 년 동안 이런 쓰레기 기사를 작성할 용기가 생기는지가 의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