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우리은행, 롯데지알에스와 '가맹점동반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우리은행, 롯데지알에스․가맹점협의회․동반성장위원회와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장안호 기업그룹장(사진 왼쪽 세번째)이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사진 왼쪽 첫번째), 이상철 가맹점협의회 회장(왼쪽 두번째),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아시아타임즈=김영봉 기자] 우리은행이 11일 롯데지알에스를 비롯한 가맹점협의회, 동반성장위원회와 ‘가맹점 동반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지알에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생생금융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우리은행은 롯데지알에스와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100억 원 상생 펀드를 조성하고 가맹점주들을 지원한다.

이어 가맹점협의회는 동반성장 지원 사항을 회원사에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진원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동반성장위원회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금융회사 간의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롯데지알에스와 함께 상생펀드를 통해 가맹점주에게 연 2% 포인트의 금리 우대와 업체당 최대 6000만 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대상 가맹점은 롯데리아를 비롯한 엔젤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넷 등 3개 브랜드 가맹점이며, 오는 14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생업무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이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른 대기업 가맹본부와 협력해 가맹점 동반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봉 기자  kyb@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봉 기자 kyb@asiatime.co.kr

김영봉 경제부 기자입니다. 기자가 추구해야 하는 것은 진실입니다.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
[조재오 칼럼] 우랑탕[조재오 칼럼] 우랑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