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뉴스2030
"대기업 74.6% 신규채용 늘린다"
   
▲ 대기업 10곳 중 7곳은 올해 신규채용을 작년 수준 이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대기업 10곳 중 7곳은 올해 신규 채용을 작년 수준 이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경제연구원이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발표한 '2017년 500대 기업 신규채용 계획'에 따르면 올해 신규 채용(신입·경력포함) 규모는 '작년과 비슷'(52.6%), '작년보다 증가'(22.0%), '작년보다 감소'(19.1%) 순으로 나타났다. 응답 기업의 74.6%가 작년 규모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답한 셈이다.

신규채용을 늘린다고 응답한 기업은 그 이유로 '미래 인재확보'(43.4%), '업종 경기상황 개선'(30.4%), '하반기 경기회복 기대'(10.9%), '신규채용에 대한 사회적 기대 부응'(2.2%) 등을 꼽았다.

지원자의 출신대학이나 전공 등 모든 이력사항을 모르는 상태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면접전형 블라인드 인터뷰'에 대해서는 29.7%의 기업이 '이미 도입했다', 15.8%는 '도입할 계획이다'고 응답했다. 반면 49.3%는 '도입할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다.

블라인드 채용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라는 응답이 62.7%로 '부정적'이라는 응답 28.2%보다 많았다.

유환익 한경원 정책본부장은 "올해 대기업 신규채용이 지난해보다 좋아질 전망"이라며 "블라인드 채용은 공공기관에서 모두 추진하고 있고, 대기업에서도 더욱 확대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wonki@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원기 기자 wonki@asiatime.co.kr

산업부 천원기 기자 입니다. 독자들이 알고 싶고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뉴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출근길 풍경[정균화 칼럼] 출근길 풍경
[김형근 칼럼] 4차산업혁명, “사람들을 뒤에 남기고 가지 말라”[김형근 칼럼] 4차산업혁명, “사람들을 뒤에 남기고 가지 말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