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비자 현장을 찾아서
[르포] ‘꺅! 좀비가 나타났다’ 롯데월드 핼러윈 축제-‘호러 핼러윈2 : He's BACK'

[아시아타임즈=이주희 기자]“꺅! 좀비다! 좀비가 나타났다! 꺅! 꺅!”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비명이 들려왔다. 식사를 하던 도중 좀비들이 식당을 습격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핼러윈 축제를 맞이해‘호러 핼러윈 2 : He's BACK'을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오는 11월 5일까지 계속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좀비 아일랜드’가 업그레이드 돼 돌아왔다. 핼러윈은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다.

이날 호러 레스토랑으로 꾸민 중화루에서 식사를 한 후 좀비 분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감독의 분장실&의상실, 유명 BJ와 좀비들이 사투를 벌이는 미디어 퍼포먼스 ‘좀비 실황 라이브’, 좀비 공장에서 탈출해야 하는 ‘빅 대디의 좀비 팩토리’, 매직 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등을 체험했다.

매일 저녁 8시 20분부터 9시까지 매직 아일랜드 전역에서는 통제구역M을 운영한다. 8시 30분부터 52명의 좀비들이 연극과 춤을 보여주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사진=이주희 기자)

좀비 분장을 하고 싶은 관객들은 ‘감독의 분장실&의상실’에 가면된다. SBS 특수분장팀이 분장을 맡았다. 분장의 경우 5000원부터 2만원, 의상은 1만원부터 2만원까지다. 분장과 의상 세트 상품은 1만6000원, 2만5000원, 3만5000원까지 세종류가 있다.

사실적인 분장으로 실제로 좀비인지 관객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이 있었다. 오는 14일까지 좀비 분장을 하고 입장하면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분장 수준은 얼굴의 4분의1이상 호러 화장을 해야한다. 또 호러 의상을 입거나 지참하면 할인한다.

중화루, 석관동 떡볶이, 후르츠 월드, 레이크 피자, 바덴바덴 등 좀비 관련된 식음료 코너에서는 골로 간 파스타, 좀비 눈알 탕수육, 눈알 에이드, 눈알 피자, 해골 볶음밥, 눈알 마카롱 아이스크림, 좀비세트 등 좀비 음식 60여 가지가 준비 돼 있다.

지난 5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러 핼러윈2 : He's BACK'에서 좀비와 함께 사진 찍고 있는 관람객들 (사진=이주희 기자)

‘빅 대디의 좀비 팩토리’ 에 들어갔다. 나올 때는 소리를 너무 질러 목이 아팠다. 밧줄 하나를 6명이 잡고 들어간다. 중간에 좀비들이 튀어나오며 여러 가지 공포적인 연출을 넣었다.


빅 대디의 좀비 팩토리는 매직 아일랜드에 위치한 범퍼카를 탈바꿈한 것으로 빅 대디가 사람들을 납치해 좀비로 만드는 좀비 공장에서 살아서 탈출해야하는 콘셉트다. 중간에 포기를 원할 경우 그 자리에서 양팔을 교차해 엑스표시를 하면 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중도에 20~40%정도 포기하는 사례가 발생한다고 밝혔다.

‘좀비 실황 라이브’에서는 15분 정도 영상만 보는 줄 알았는데 실제 눈앞에서 펼쳐지는 광경으로 현장감을 살렸다. 오후 5시30분까지는 기존의 고스트 하우스 콘셉트로 운영되고 6시부터 호러 콘텐츠로 바뀐다.

매일 저녁 8시 20분부터 9시까지 매직 아일랜드 전역에서는 통제구역M을 운영한다. 통제구역M은 매직아일랜드의 약자로 전체가 호러 콘셉트다. 8시30분부터 52명의 좀비들이 연극과 춤을 보여주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매직 아일랜드와 가장 인접해있는 통제구역A는 스페인 해적선 일대로 꾸몄으며 18명의 좀비가 참여한다.

좀비 관련된 식음료 코너에서는 좀비 음식을 60여 가지 준비했다. (사진=이주희 기자)

통제구역M의 경우 저녁 6시가 되면 만 14세 이상만 출입할 수 있다.

지난해 핼러윈 축제 영업 신장률은 30%로 입장객수는 20만명 늘었다. 두달여간의 축제 기간 총 입장객수는 92만명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올해 관광객 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는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사태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박순오 롯데월드 마케팅부문 상무는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변화를 주고자 했으며 누구라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아시아 최초로 가상현실(VR)게임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에게 알찬 공연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핼러윈 축제를 맞이해 ‘호러 핼러윈 2 : He's BACK'을 9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한다. (사진=이주희 기자)

이주희 기자  juhee@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희 기자 juhee@asiatime.co.kr

생활유통부 이주희 기자입니다.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출근길 풍경[정균화 칼럼] 출근길 풍경
[김형근 칼럼] 4차산업혁명, “사람들을 뒤에 남기고 가지 말라”[김형근 칼럼] 4차산업혁명, “사람들을 뒤에 남기고 가지 말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