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뉴스
가평군, '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아시아타임즈=권길행 기자]가평군은 세계 노인의 날(10월 1일)을 맞아 12일 가평체육관에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와 사회를 위해 공헌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되새기고 경로효친 사상을 위해 마련됐다.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송재무 대한노인회 군지회장 등 내빈이 참석해 70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했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가평군 홍보대사 겸 가수인 윙크의 축하공연 등이 열렸다. 기념식에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노인복지와 경로효친에 기여한 공로로 상면 서기영 씨 등 모범노인 17명과 설악면 위곡2리 경로당 등 모범단체 5개소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어 열린 한궁,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종목별 체육대회에서는 어르신들이 선의의 경쟁속에 실력을 겨루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날 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광복이후 전쟁의 아픔을 딛고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헌신적인 나라사랑 마음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그러면서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안정과 건강한 삶을 위해 일자리 제공, 경로당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추진하여 따뜻한 효의 도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평군 노인인구는 지난 8월말 현재 전체인구 6만3983명 중 22%인 1만4052명이다. 군은 올해 사업비 243억여원을 들여 경로당 운영 활성화 지원, 여가복지시설 신축 및 기능강화, 기초연금 지원,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권길행 기자  itn113@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길행 기자 itn113@naver.com

권길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
[조재오 칼럼] 우랑탕[조재오 칼럼] 우랑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