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뉴스
광명교육지원청, '제6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광명교육지원청,‘ 제6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 ’개최
[아시아타임즈=신용환 기자]광명교육지원청은 12일 광명시민체육관(구 실내체육관)에서 '제6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들 및 교사, 특수교육지도사, 사회복무요원 등 420여명과 내빈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광명소방서는 행사 시작 전, 행사 중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 상황을 대비해 소화기 사용법, 비상탈출 방법 등에 대한 현장중심 맞춤형 사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한국유아체육연구원의 전문성 있는 진행 하에 학생들의 활기찬 입장으로 1부가 시작됐다. 점심 식사를 전후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유,초,중,고 학교급별로 차별화된 운동경기가 다양하게 펼쳐졌다.
·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올해에도 어김없이 해오름 광명 특수교육 큰 잔치인 제6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지금 이 시간을 최대한 즐기고, 나 그리고 우리를 마음껏 사랑하고, 이 순간의 열정을 미래의 어떤 자리에서도 기억하는 뜻깊은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수교사 관계자는 "경기장 내에 소방서 구급대원들이 배치되어 있고, 행사 전 전문가에 의한 실제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뿐 아니라 교사들도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대비를 할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매년 열리는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이 이제는 광명 특수교육의 브랜드로 그리고 전통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 같아 특수교육을 담당하는 한사람으로써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신용환 기자  shinyw80@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용환 기자 shinyw80@naver.com

신용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
[조재오 칼럼] 우랑탕[조재오 칼럼] 우랑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