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사회
김포시,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선정
   
[아시아타임즈=정해운 기자]김포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열린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김포시는 관내 어린이집 400개소를 대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10개소를 선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어린이집에 대한 개방성, 부모의 참여성, 보육프로그램의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이달 말까지 선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선정된 어린이집을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매년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평정해 재지정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 지도점검 제외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에 추천돼 우수어린이집 지정, 포상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시설을 개방하고 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운영되는 열린어린이집을 적극 발굴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해운 기자  jhw56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해운 기자 jhw5611@hanmail.net

정해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김형근 칼럼] 장제원 의원, 다음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인가?[김형근 칼럼] 장제원 의원, 다음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인가?
[청년과미래 칼럼] "낙태죄 폐지를 찬성한다"[청년과미래 칼럼] "낙태죄 폐지를 찬성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