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AIA생명, 클라우드 시스템 전면 구축
   
▲ AIA생명, 금융업계 최초 클라우드 시스템 전면 구축
[아시아타임즈=장성윤 기자] AIA생명 한국지점은 12일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데이터센터 인프라 전면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한국 진출 3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보험, 그 이상을 넘어'라는 비전의 실행전략 중 하나로 지난 2년간 내부 전산망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이터센터 현대화(DCM)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가상이미지, 셀프서비스 컴퓨팅, 보안, 플랫폼 리소스 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재해복구(DR)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행되고, 주전산센터와의 상호교차 백업 및 시스템 전면 이중화가 완료돼 이전보다 안전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AIA생명은 올해 말 구축 예정인 인공지능(AI) 콜센터 'AIA온(AIA-ON)'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양 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미리 대비하고 그룹의 핵심 전략인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AIA생명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콜센터를 도입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전면 구축하는 등 명실상부한 금융권의 퍼스트 무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부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인프라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성윤 기자  manri@asiatime.co.kr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 manri@asiatime.co.kr

장성윤 경제부 기자입니다. 사실에 기반한 기사만을 쓰겠습니다 .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정균화 칼럼] 양 날개로 날아라!
[조재오 칼럼] 우랑탕[조재오 칼럼] 우랑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