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사회
화성시, 수원군공항 화성이전 반대 ‘재무장·강력대응’
   
▲ 지난 8월29일 서울 국방부 앞에서 수원군공항 화성이전반대에 대한 집회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 중앙·채인석 화성시장이 군 공항 이전 반대 목소리를 하고 있다.)
[아시아타임즈=강성규 기자]수원군공항 화성시(화옹호)이전을 둘러싸고 최근 수원지역과 화성시 동부권 일부 시민들이 조속한 이전을 골자로 하는 1인 시위, 토론회 등이 잇따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화성시 전 지역에서 이전 반대에 대해 강력 대응키로 했다.

14일 화성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매향리 화성호, 궁평항 등 서해안 지역 제20전투비행단(충남 서산)일대에서 1200여명 규모로 12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방부가 지난 2월16일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수원 군 공항 이전 예비이전후보지'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선정·발표한데 따른 후속조치로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이전반대특별위원회와 시민단체 등이 수십여 차례 서울 국회, 광화문, 국방부 앞에서 이전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었다.

이와 관련해 화성시는 군 공항 이전 반대에 대한 현장설명회를 화성 화옹호(매향리)와 충남 서산지역 군공항 인근(소음 등)지역에서 개최하고 있다.

일정으로는 △11월7일 향남읍(매향리) △11월8일 병점2동(매향리) △11월9일 동탄1동·병점1동(매향리) △11월14일 매송면·동탄2동·정남면(매향리) △11월15일 봉담읍(매향리) △11월16일 양감면·기배동(매향리) △11월21일 동탄4동·팔탄면·반월동(매향리) △11월23일 송산면(충남 서산) △11월24일 남양읍·동탄3동·진안동(매향리) △11월28일 서신면·마도면(충남 서산) △11월29일 비봉면·동탄면·화산동(매향리) △12월1일 우정읍·장안면(충남 서산) 등 12회에 걸쳐 현장설명회를 갖는다.

주요내용으로는 △수원군공항이전의 문제점&화성시 미래비전 교육(공통) △매향리, 화성호, 궁평항 등 화성시 서해안 지역 체험 △제20전투비행장(서산) 인근 소음 실태 및 주변현황 체험 등이다.

김혜진 화성시의회(수원군공항 화성이전반대특별위원회)위원장은 "수원군공항 화성이전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없는 일이며, 68만 화성시민들과 함께 이전 결정을 끝까지 막아 낼 것"이라면서 "모든 영향력을 다해 화성시민과 함께 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공항 이전과 관련해(군공항 이전 특별법)지방자치단체장이 불허하면 이전이 불과하다.

강성규 기자  press112@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규 기자 press112@naver.com

강성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향남읍 2017-11-15 15:07:17

    화성시민 반 이상이 찬성하는 군공항 이전을 말단 행정조직을 동원하여 국민의 혈세를 이렇게 낭비해야만 하는지?   삭제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청년과미래 칼럼] 수능,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청년과미래 칼럼] 수능,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
    [김필수 칼럼] 현대차, 인도네시아로 가라![김필수 칼럼] 현대차, 인도네시아로 가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