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산업
경기국제보트쇼,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 수상 쾌거
[아시아타임즈=양종식 기자]'경기국제보트쇼'가 전시산업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이 두 번째 대상 수상으로 국내 전시산업 발전대상 역사상 처음 있는 기록이다. 개최 10년 만에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어 주목된다.

경기도는 '경기국제보트쇼'가 한국전시주최자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에서 전시산업 발전기여 부문 최고 전시회로 선정돼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은 대한민국 전시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정부, 학계, 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산업자원부 장관상이다.

'경기국제보트쇼'는 다양한 기획과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와 전시산업 전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칫 자원 활용이나 프로그램 운영 측면에서 경직될 수 있는 공공전시회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다. 민간 전시회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높은 경쟁력을 선보여 그 성과와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지난 2014년도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에서 해양레저산업 발전과 수출판로 지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브랜드 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엇보다 보트쇼 최고 권위의 국제보트쇼 주최자연맹(IFBSO, International Federation Boat Show Organization) 플래티늄 멤버 인증, 전시업계 세계최고 권위의 국제전시연맹(UFI, Union des Foires Internationales) 인증 등을 획득한 것에 이어 이번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국가대표 전시회로 성장한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한 사례이기도 하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경기국제보트쇼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경기도와 주관사, 업계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면서 "이번 수상이 전시업계와 해양레저업계에 경기국제보트쇼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국제보트쇼'는 내년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hanmail.net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hanmail.net

양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김형근 칼럼] 계란 투척, 민주주의와 함께한 역사적 산물[김형근 칼럼] 계란 투척, 민주주의와 함께한 역사적 산물
[사설] 정부의 평창 동계올림픽 ‘희망가’가 왠지 불편한 이유[사설] 정부의 평창 동계올림픽 ‘희망가’가 왠지 불편한 이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