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 정치
조억동 시장, 2년 연속 지역상생 경영부문 대상 수상시·군 종합평가 8년 연속 수상 최고점 전체 1위
   
[아시아타임즈=김재환 기자] 조억동 광주시장이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역 상생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경영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경영전략을 발휘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관, 인물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 시장은 지난해 △사람중심의 안전도시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진 행복도시 △인재양성 교육도시 △지속발전 경제도시 등을 시정방침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시정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 시장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SOS전담반' 운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 시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조례, 규칙 등 자치사무 가운데 불필요한 규제를 정비하고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중첩 규제에 대한 완화를 건의하며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광주시는 지난해 경기도 기업SOS시스템 운영성과 평가에서 6년 연속 대상을 받았으며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8년 연속 수상 및 역대 최고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조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여러분과 1천300여 공직자가 함께 일궈낸 소중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창조적 행정혁신을 통해 다양한 창의시책 발굴 및 시민중심의 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재환 기자  jhk1527@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환 기자 jhk1527@naver.com

김재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SPONSORED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정균화 칼럼] ‘지금이 순간에 집중’[정균화 칼럼] ‘지금이 순간에 집중’
[사설]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반성, 말로만 그쳐서는 안 된다[사설]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반성, 말로만 그쳐서는 안 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