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5-24 01:30 (목)
"사장님, 성공을 기원합니다!"...이통3사 B2B가 블루오션 '합창'
"사장님, 성공을 기원합니다!"...이통3사 B2B가 블루오션 '합창'
  • 이수영 기자
  • 승인 2018.01.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의 'KT 성공팩'은 기업고객이 사업에 필요한 통신 상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직접 선택·결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시아타임즈=이수영 기자] 최근 이통신 3사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비즈니스를 돕는 결합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나서 그 배경을 놓고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를 포화 상태인 통신 시장의 돌파구로 삼겠다는 전략 아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매장 운영·관리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결합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통신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일반 가정보다는 자영업자들을 새로운 시장으로 보고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녹색소비자연대의 '초고속인터넷 비경쟁지역 소비자편익 실태조사'에 따르면 개인사업자 대상 시장 규모는 306만 명이다. 통신 업계에서 추산하는 비중도 약 350만 정도다. 자영업자 시장이 전체 시장의 6분의 1에 달하는 셈이다.

통신 업계는 이를 겨냥한 맞춤 상품을 내놓으며 시장공략에 공들이고 있다.

KT가 지난 2015년 8월에 출시한 '소호 성공팩', '비즈 성공팩'은 현재까지 25만 고객을 유치하며 기업 통신시장의 대표 결합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흥행에 힙입어 KT는 중소규모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을 새단장했다.

KT 성공팩은 기업고객이 사업에 필요한 통신 상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직접 선택·결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복잡한 상품 구조를 단순하게 바꾸고 결합상품 종류를 더욱 늘려, 기업고객의 할인 혜택은 더욱 커졌다.

인터넷, 일반전화, 인터넷전화, 모바일 등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 고객이 상품을 개별로 가입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사업에 필요한 모든 통신서비스를 통합 ICT 솔루션 패키지로 제공해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에는 인터넷과 결합할 경우에만 일반·인터넷전화 등 결합 할인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가상사설망(VPN) 등 모든 인터넷 상품에 기업전화와 모바일 상품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또 결합 시 단일상품 합산가격보다 최대 4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돼 더욱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KT성공팩은 PC백업, 악성코드 차단, 개인정보 관리와 같은 정보보안 상품부터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 같은 물리보안 상품까지 결합이 가능하다.

특히 법인사업자만 가능했던 모바일 결합 구성을 개인사업자 임직원도 가능하도록 제약을 없앴으며, 회선당 최대 88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상무는 "소형매장ㆍ오피스 사업자부터 중소·중견 기업까지 KT 성공팩 하나면 사업에 필요한 통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그룹·제휴사 상품을 계속 발굴해 결합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IoT·에너지매니저 등 KT만의 차별화된 미래 IT 솔루션도 추가해 기업의 성공을 이끄는 맞춤형 통합 ICT 솔루션 패키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U+사장님 패키지'는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는 물론 IPTV와 CCTV, 카드결제기,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된 패키지를 기본요금 기준으로 최대 29%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에게는 지난해 9월 출시된 'U+사장님 패키지'가 있다.

U+사장님 패키지는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는 물론 IPTV와 CCTV, 카드결제기, 와이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된 패키지를 기본요금 기준으로 최대 29%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본 구성 패키지 외에도 본인이 직접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매장에 필수적인 CCTV와 카드결제기로 구성된 'CCTV+카드결제기패키지', 와이파이가 포함된 '와이파이패키지'가 마련됐다.

이용자는 '차량관제' 서비스로 사업운영에 경쟁력을 더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매장이나 사무실의 차량 위치나 경로, 운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관리솔루션이다. 업무용 승용차의 운행일지가 국세청 제출 양식대로 생성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절세 관리를 할 수 있다.

U+사장님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매장이나 사무실에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고객센터에서 상담받고 설치할 수 있으며, 하나의 청구서로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하다.

최근 LG유플러스는 U+사장님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

추가된 U+사장님패키지 상품은 포인트 적립부터 쿠폰ㆍ메시지 발송을 통한 고객 관리까지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 '터칭'과 열림알리미, IoT플러그, IoT스위치 등 매장에 필요한 IoT 상품이다.

U+사장님패키지에 담을 수 있는 상품이 확대됨에 따라 창업을 앞둔 예비 사장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LG유플러스는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U+사장님패키지'와 '신한 가맹점사업자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에게 통신요금 추가 할인이나 대출금리 할인 등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로 인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게 현실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샵n안심', '포스아이(POSEYE)', 'Tn안심', 'Bn안심', 등 매장 보안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샵n안심 서비스는 10평 이하 소규모 매장에 출동서비스와 CCTV, 도난 보장을 제공하는 보안 상품이다. 스마트폰 앱으로 침입이나 CCTV 확인이 가능하며, 침입 사건이 발생하면 앱으로 침입 알람이 실시간 통보된다.

소규모 매장에서 점주가 직접 매장을 관리하는 네일아트, 꽃가게, 전자담배 판매점, 복권방 등에 적합하다.

포스아이는 사업자에게 필요한 매출분석, 판매시점관리시스템(포스) 보안, 무인경비, 긴급출동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매출자료를 받을 수 있으며 포스와 연동된 CCTV가 포스 이상 거래를 발견 시 문제 발생 전·후 1분 영상을 전송해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Tn안심에 가입한 SK텔레콤 고객은 휴대전화 통신비와 함께 Tn안심 서비스 요금를 함께 할인 받을 수 있다.


l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