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5-24 01:30 (목)
'봄 바람'난 식음료업계…"딸기 등 제철과일로 새단장"
'봄 바람'난 식음료업계…"딸기 등 제철과일로 새단장"
  • 류빈 기자
  • 승인 2018.02.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노핀 봄맞이 딸기음료 3종 출시 (사진=마노핀 제공)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식음료업계가 딸기 등 제철과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봄맞이에 나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마노핀, 달콤커피, 카페베네, 셀렉토커피 등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를 중심으로 제철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음료 및 디저트 등의 시즌메뉴를 출시하며 새봄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MP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상큼한 봄철 과일을 활용한 ‘리얼 스트로베리 스토리’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얼 스트로베리 스토리’ 음료는 생딸기에 초코, 상큼한 요거트 등을 올려 신선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리얼딸기 초코크런치프라핀’은 진한초코 베이스 음료에 딸기 리플잼과 바삭한 크런치, 생딸기를 더했다. ‘리얼딸기 요거트스무디’는 상큼한 요거트스무디와 딸기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딸기 맛을 즐길 수 있다. ‘리얼딸기 라떼’는 생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제공한다. 우유와 진한 딸기 과육의 색감이 조화를 이뤄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 만족감도 높였다.

가격은 ‘리얼딸기 초코크런치프라핀’과 ‘리얼딸기 요거트스무디’는 각각 4900원, ‘리얼딸기 라떼’는 4200원이다.

여기에 알록달록한 무지개빛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디저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메뉴인 레인보우 베이글 가격은 2800원이며, 크림치즈 포함 레인보우 베이글 구입 시 3300원이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봄 시즌메뉴 ‘로맨틱 크림라떼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로맨틱 크림라떼 시리즈는 향긋한 라벤더 크림에 베리 화이트 초콜릿이 조화로운 '스트로베리 라떼'와 달콤한 베리 크림에 라벤더 화이트 초콜릿이 향긋한 '라벤더 라떼' 그리고 다크 초콜릿을 녹인 크림에 부드러운 연유가 가미된 '다크초코 라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카페베네는 딸기를 활용한 봄 시즌 메뉴 ‘봄에 만난 진짜 딸기’ 5종을 8일 출시했다.

이번 ‘봄에 만난 진짜 딸기’ 신메뉴는 봄의 제철 생딸기와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조화롭게 사용해 음료와 빙수 2가지 형태로 선보였다.

먼저, 카페베네의 딸기 음료는 모두 생딸기를 사용해 신선한 딸기 과육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리얼 딸기 주스’는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로 신선한 딸기의 풍미를 담고 있으며, ‘리얼 딸기 라떼’는 상큼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치즈베리스무디’는 딸기와 까망베르치즈를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든 스무디 음료에 토핑으로 부드러운 스노윙 크림과 큐브형태의 필라델피아 치즈 케익을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카페베네는 생딸기와 치즈가 어우러진 빙수 2종을 선보였다. ‘더블치즈베리 빙수’는 생딸기와 블루베리, 까망베르 치즈 소스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클래식 얼음 빙수로, 토핑으로 딸기 젤라또와 필라델피아 치즈케익이 올라가 상큼함과 고소한 맛을 더했다. ‘더블치즈베리 눈꽃빙수’는 딸기, 블루베리, 큐브형태의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토핑을 얹은 눈꽃 빙수로,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까망베르 치즈소스가 만나 진하고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딸기 신메뉴 5종은 딸기가 수확되는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며, 카페베네의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음료메뉴 ‘리얼 딸기 주스’, ‘리얼 딸기 라떼’ 5800원, ‘더블치즈베리스무디’ 6300원이며, ‘더블치즈베리 빙수’와 ‘더블치즈베리 눈꽃빙수’는 각각 1만900원, 1만1900원이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셀렉토커피는 7일 봄 시즌을 앞두고 딸기 신제품 시리즈 ‘두근두근 심쿵딸기’를 선보였다.

셀렉토커피가 새롭게 출시한 ‘두근두근 심쿵딸기’ 시리즈는 지난 해 봄 시즌 큰 사랑을 받았던 기존 딸기 메뉴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새로운 제품을 더해 선보이는 것으로, 딸기를 이용한 요거트 스무디 제품부터 생딸기 주스, 딸기 크림치즈 페스츄리까지 설레는 봄을 음료 메뉴와 디저트를 통해 미리 만나 볼 수 있도록 했다. 음료 메뉴는 주스, 스무디, 라떼 등 다양한 타입으로 취향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심쿵 딸기 요거트 스무디’는 상큼한 딸기 요거트 스무디에 아이스크림과 생딸기 토핑을 더해 색다른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 딸기 바나나’는 하늘색과 흰색, 빨간 색 등 세 가지 컬러로 부드러운 맛에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크리미한 느낌이 일품인 ‘딸기 크림치즈 라떼’, 딸기와 우유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 ‘리얼 딸기 라떼’는 각각 제철 딸기를 더 풍부한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리얼 생딸기 주스’는 진짜 생딸기 100%를 갈아내 딸기 본연의 싱그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디저트 ‘딸기 크림치즈 페스츄리’는 카라멜 페스츄리와 크림치즈, 딸기와 믹스베리 등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졌다.


rb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