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8 04:00 (토)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8.02.14 09:4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베이코리아와 스마틱스가 13일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우)과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좌)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양사의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sms 전시, 공연, 여행레저 온라인 티켓팅 및 예약 IT 솔루션 기업 스마틱스와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티켓팅 O2O 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틱스는 전국 200개 공연장 및 입장시설의 온라인 예매·현장결제 시스템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티켓팅 IT솔루션사다. 여행레저입장권에 특화된 티켓판매 채널관리 플랫폼 T-CMS을 자체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를 스마틱스 솔루션과 연계할 방침이다. 이로써 스마틱스가 서비스하는 전국의 전시, 공연, 이벤트, 축제, 여행레저시설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예매 및 결제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는 “티켓팅 서비스와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강점을 갖고 있는 스마틱스와 온라인 커머스의 선두에 있는 이베이가 만나, 티켓팅 O2O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온라인 사이트 및 현장 시설의 결제 단계에서 스마일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전국 문화공연장, 여행 레저시설 예약은 물론 현장 결제에도 도입해 결제 편의성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우수 중소기업과의 상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a@asiatime.co.kr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