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6-19 10:00 (화)
마블·DC '엘클라시코'… 후반전은 '게임' 승부
마블·DC '엘클라시코'… 후반전은 '게임' 승부
  • 이수영 기자
  • 승인 2018.03.08 01:5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게임즈는 마블 영화 '블랙팬서' 개봉일에 맞춰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사진=넷마블게임즈)
넷마블 게임즈는 마블 영화 '블랙팬서' 개봉일에 맞춰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사진=넷마블게임즈)

[아시아타임즈=이수영 기자] 수퍼 히어로계 양대산맥인 '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가 영화에 이어 게임에서도 정면 대결을 펼친다. 국내 게임사들은 마블과 DC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을 출시·업데이트하며 매니아층 공략에 나서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구촌 곳곳에 두터운 매니아층을 둔 마블과 DC는 어벤져스, 슈퍼맨, 원더우먼 등 수퍼 히어로 IP를 앞세워 영화 산업에 진출, 개봉하는 족족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

두 회사는 미국 만화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수퍼 히어로계 라이벌로,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작 만화와 영화 스크린에서의 치열한 '전반전 경기'를 펼친 두 회사는 게임에서 '후반전 경기'를 펼치는 중이다.

넷마블게임즈, 네시삼십삼분,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게임회사들은 마블과 DC의 히어로 캐릭터 IP를 게임에 등장시키며 영화 같은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이미 다양한 경로로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히어로 IP들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적잖은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본다"면서도 "다만 국내 이용자들의 높은 눈높이에 맞는 게임의 품질이 담보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2015년 출시한 '마블 퓨처파이트'는 마블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다. 이 게임은 출시 1년 반만에 전 세계 이용자 5000만 명을 돌파하며 넷마블에게 한해 약 1000억 원이 넘는 돈을 벌어다주고 있다.

모바일게임 특성상 롱런하기 어려운 환경임에도 연차가 쌓일 수 있었던 이유는 매년 마블 영화가 개봉한 영향이 크다. 마블은 연 1회 이상 수퍼 히어로 영화를 내놓고 있다.

넷마블은 마블의 영화 개봉에 맞춰 관련 히어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개봉한 마블의 '블랙팬서'의 경우 개봉일보다 일주일 앞당겨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팬서 캐릭터 3종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영화가 흥행할수록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한 마블 퓨처파이트에 관심이 모이는 건 당연지사다.

현재 블랙팬서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4주 차 외화 박스오피스 1위, 누적 관객수 524만2833명을 기록하고 있어 마블 퓨처파이트에도 영향을 줬을 것으로 예상된다.

네시삼십삼분은 자회사 썸에이지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BIE)가 공동 개발중인 모바일 액션 RPG 'DC 언체인드'의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에 들어갔다.(사진=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자회사 썸에이지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BIE)가 공동 개발중인 모바일 액션 RPG 'DC 언체인드'의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에 들어갔다.(사진=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자회사 썸에이지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BIE)가 공동 개발중인 모바일 액션 RPG 'DC 언체인드'의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에 들어갔다.

이 게임은 DC의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등 히어로와 조커, 할리퀸, 렉스루터 등 슈퍼 빌런을 포함해 총 30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네시삼십삼분은 지난 2일부터 출시 전까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3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DC 언체인드의 사전예약에 들어갔으며, 정식 서비스는 3월 말로 예정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마블 IP를 활용해 만든 '마블 엔드 타임아레나'는 해외 스팀 게임 플랫폼을 새로운 목표로 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0일 서비스 중이던 마블 엔드 타임아레나를 서비스 종료하고, 올 상반기 목표로 스팀 버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스팀 버전 마블 엔드 타임아레나는 오는 13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lsy@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