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6-22 16:14 (금)
의왕시, '의왕아카데미' 개최
의왕시, '의왕아카데미' 개최
  • 강성규 기자
  • 승인 2018.03.13 13:49
  • 1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소영 변호사··노규식 원장·김경일 교수 초청 3일간 진행
/사진제공=의왕시
/사진제공=의왕시
[아시아타임즈=강성규 기자]의왕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의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좀 더 폭넓은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의 시간대와 주제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첫날인 20일 오후 3시에는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소영 변호사가 '황혼부부 리스크 관리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양소영 변호사는 법무법인 숭인 대표변호사로서 유쾌한 입담으로 KBS '아침마당', MBN '속풀이쇼 동치미', TV조선 'TV로펌 법대법'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생 후반을 좌우하는 5대 리스크를 중심으로 황혼부부가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21일 오전 10시에는 내손2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노규식 원장이 '내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노규식 원장은 SBS '영재발굴단', KBS '스펀지', EBS '생방송 부모 60분'등 다수 프로그램에서 교육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자녀의 두뇌 잠재력을 키우고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법을 통해 창의력과 정서적인 요소를 갖춘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날인 22일 오후 7시30분에는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일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경일 교수는 KBS '속보이는TV 人사이드', tvN '어쩌다 어른'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김경일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인공지능이 절대 이길 수 없는 인간의 능력과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 따른 인간의 심리행동 변화 등에 대한 심리적인 이야기를 일상적인 사례에 적용해 함께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강연 초대 엽서도 받아볼 수 있다.
press11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