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6 19:00 (목)
내가 가입된 사이트 한번에 정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직접 해보니
내가 가입된 사이트 한번에 정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직접 해보니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8.03.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아시아타임즈=박소연 기자] 나도 모르게 가입된 사이트나, 수년 전 가입해 놓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의 나의 아이디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가 이슈다.

행정자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온라인 회원가입, 성인인증 등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했던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사이트 확인과 회원탈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직접 탈퇴해야 하는 사이트나 탈퇴가 불가능한 사이트의 경우에도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페이스가 무척 직관적이기 때문에 모바일 쇼핑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이용자라면 5분 내로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왼쪽에 위치한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로 접속하면 된다. 화면 창이 뜨면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하고, 이용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본인인증’과 ‘실명인증’을 하면 된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실명인증까지 끝나면 5년 전부터 1년 단위로 SCI평가정보, NICE평가정보원, KCB 등 신용평가기관에서 인증했던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탈퇴신청 가능' 서비스를 통해 탈퇴하고 싶은 사이트를 선택하고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탈퇴할 수 있고, 하단에 있는 ‘탈퇴요청 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신청 결과는 메인 페이지 ‘회원탈퇴 처리 결과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