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9-21 13:52 (금)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차량에 나쁜 영향...수입처 "대책 마련 중"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차량에 나쁜 영향...수입처 "대책 마련 중"
  • 조광현 기자
  • 승인 2018.04.13 11:06
  • 7면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우미가 수입한 샤오미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검사 결과.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샤오미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모델명 CZJHQ01RM)가 국립전파연구원의 전도성장해 시험허용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샤오미 한국 공식 총판인 여우미가 수입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지난 11일 국립전파연구원의 전도성 장애 사후 시험을 통과하지 못했다.

적합인증은 전파환경 및 방송통신망 등에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기자재와 중대한 전자파장해를 주거나 전자파로부터 정상적인 동작을 방해받을 정도의 영향을 받는 기자재에 대해 지정시험기관의 시험을 거쳐 받는 적합성평가를 말한다.

즉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기기 동작 중 생긴 노이즈가 전원선을 통해서 차량으로 유입돼, 차량의 다른 전자, 전기기기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적게는 차량의 오디오에 잡음이 들리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차량 자체에도 문제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다.

문제가 된 샤오미 제품.
문제가 된 샤오미 제품.

현재 해당 제품 수입사인 여우미의 홈페이지에는 상품이 품절 돼 구매할 수 없도록 돼있지만,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고나 향후 처리방안에 대한 공지가 전혀 올라와 있지 않은 상태다.

여우미 관계자는 "관련 사항에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3분 안에 차량 내부의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다며, 상당한 인기를 끈 제품이다. 여우미 홈페이지에는 해당 제품에 대한 재입고를 묻는 글도 상당수 올라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ckh@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한석 2018-05-16 11:32:15
기자선생 전도성장해 --> 전도성 장애
정확한 표현을 써주세요 무슨말인지 한참 찾았네
잘 모르면 좀 알아보고 기사좀 쓰지 한두사람이 보는것도 아니고요

미마트 2018-05-01 14:24:56
샤오미차량용공기청정기는 현지 중국에서

중국강제안정인증인 제도인 CCC (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 및

중국 정부기관의 중국공업정보화부(TENAA) 전파인증 과 블루투스 SIG인증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mimart.kr 공지사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