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7-20 12:00 (금)
휴가비 20만원 지원…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시 주의점은
휴가비 20만원 지원…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시 주의점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4.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가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했다(사진=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직장인들의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신설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여행경비 40만원 중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대준다. 

모집인원은 2만명으로 지난 13일까지 1300여개 중소기업에서 1만7000여명이 신청했다. 

대상 선정은 선착순은 아니다. 신청자수가 2만명을 넘어갈 경우 기업 규모와 근로자 참여율을 기준으로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이달 30일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과 근로자들은 내달부터 휴가비를 적립할 수 있다. 즉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곧바로 10만원을 지원하고, 이렇게 적립된 돈은 올해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한국관광공사가 만들 예정인 전용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온라인몰에서는 국내여행상품 구매와 숙박시설 예약, 유명캠핌장 입장권, 교통편 예매 등을 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추후에 가맹점 할인프로모션과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에는 가족친화인증서가 발급되고, 언론홍보와 정부 포상, 사례집 발간 등 간접홍보기회가 주어진다. 

유의사항도 있다.

개인 참가는 불가능하고 반드시 회사와 함께 참여해야 하며, 적립금은 한국광관공사의 추후 이벤트 전에는 온라인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적립금을 정해진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정부지원금에 해당하는 25%를 차감해 환급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kiscezyr@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