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8 21:00 (토)
구리시, '제18회 구리 유채꽃축제' 개최
구리시, '제18회 구리 유채꽃축제'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4.25 17:21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정진영 기자]'제18회 구리 유채꽃 축제'가 다음달 4~6일 3일간 개최된다.

'구리 유채꽃 축제'는 구리시의 대표 봄 축제로 수도권 최대 규모로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축제는 5만9000㎡ 규모의 유채꽃 단지와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꽃향기 한강에서 펼쳐지다'라는 주제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먹거리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아차산을 조망할 수 있는 한강변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에서 겨울의 추위를 이기고 꽃을 피운 유채꽃의 향기가 한강에서 펼쳐진다. 또 잔디 광장에 설치될 40평 규모의 특설 무대에서는 국내 유명 가수들과 지역 연예인들이 출연하여 축제 분위기를 돋우게 된다.

5일 개막식에는 구리 시립합창단을 시작으로 뮤지컬 가수 홍지민, 헤비메탈 1세대 김종서, 히트곡 '존재의 이유'로 알려진 성인 발라드의 거장 김종환부터 아이돌까지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 마지막 날 폐막 공연에는 인기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추가열, 유리상자, 서영은, 개그맨 김영철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한국도자재단에서 시민들이 평시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도자기 물레 체험을 실시하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체험장(워터볼, 핸들 보트)과 AR·VR 체험장 등을 설치하여 체험 위주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장미 넝쿨에는 사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진, 그림, 시, 수필 등을 전시한다.
cjyoung52@naver.com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