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4 06:30 (수)
KT "안전한 키즈 컨텐츠로 시장 선점하겠다"
KT "안전한 키즈 컨텐츠로 시장 선점하겠다"
  • 이수영 기자
  • 승인 2018.05.14 16:0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KT는 서울 광화문 KT WEST 사옥에서 자사의 키즈 전용 서비스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사진=이수영 기자)
14일 KT는 서울 광화문 KT WEST 사옥에서 자사의 키즈 전용 서비스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사진=이수영 기자)

[아시아타임즈=이수영 기자] 엘사 게이트.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사건이다.

지난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영화 겨울왕국의 '엘사' 캐릭터가 성적인 대상으로 묘사된 영상이 배포돼 큰 파장을 일으켰다.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올릴 수 있어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유튜브의 장점이 단숨에 단점으로 전락한 순간이었다.
 
이처럼 키즈 콘텐츠를 가장한 영상이 아이들에게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KT가 키즈 사업자로 나서 학부모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14일 KT는 서울 광화문 KT WEST 사옥에서 자사의 키즈 콘텐츠 사업 소개 및 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KT 측은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게 KT의 지향점"이라며 "이를 위해 전문 교육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키즈 산업에 대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KT가 이달 2일 올레TV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서비스 '키즈랜드'는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 국내 교육시장의 대표기업들과 협력해 탄생한 어린이 서비스 패키지다.
 
이 패키지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양방향 놀이학습 콘텐츠와 TV화면(UI), 리모컨, 가성비 높은 키즈 요금제까지 갖췄다.
 
그중 '소리동화' 서비스가 돋보인다. 소리동화는 기존 '기계목소리'가 읽어주는 딱딱한 동화가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독서 지향 콘텐츠로 개발됐다.
 
KT 관계자는 "소리동화를 통해 아이가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소리동화는 KT의 주력 상품 중 하나다. 동화를 읽는 아이 목소리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단어에 대한 반응 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한 음성인식 AI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14일 KT 관계자가 키즈 콘텐츠인 '소리동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KT)
14일 KT 관계자가 키즈 콘텐츠인 '소리동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KT)

 

또한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올레TV의 'TV쏙' 서비스는 자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일깨워줄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독서를 싫어하는 자녀들에게도 효과만점일 것으로 예상된다.
 
소리동화로 책을 다 읽은 자녀는 TV쏙 '모션인식 AR' 기술로 독서 내용을 각인시킬 수 있다. 자녀는 거실을 배경으로 한 TV 화면 속에서 3D 공룡들과 태양, 지구, 달 등 우주 은하계가 펼쳐지는 환상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올레TV의 '키즈모드(UI)'는 아이들이 유해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을 막고, 올바른 TV 시청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 부모들에게 극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향후 학부모들이 인정할 '안심' 키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키즈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성환 KT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국내 약 188만 키즈가구는 높은 지출 성향을 보인다. 저출산에도 불구하고 키즈 산업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KT는 국내 유료방송 사업자 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지만 많은 콘텐츠가 오히려 딜레마였다. 경쟁사보다 최소 2.5배 많은 콘텐츠, 월등히 높은 채널 수를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l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