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4 08:00 (수)
'굽네 볼케이노' 누적매출 2600억 돌파…굽네치킨 스테디 메뉴로 자리잡아
'굽네 볼케이노' 누적매출 2600억 돌파…굽네치킨 스테디 메뉴로 자리잡아
  • 류빈 기자
  • 승인 2018.05.17 18:0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굽네 볼케이노 이미지 (사진=굽네치킨 제공)
굽네 볼케이노 이미지 (사진=굽네치킨 제공)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식품업계 매운맛 트렌드를 이끈 ‘굽네 볼케이노’가 출시 이후 누적 매출 260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2015년 12월 첫 출시한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로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굽네치킨의 메가 히트 메뉴다.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가 뛰어난 맛과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이후 지난 3월 기준 누적 판매액 26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가 메가 히트 메뉴로 자리 잡은 것에 대한 이유로 매운맛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니즈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 굽네 볼케이노는 출시 이후 굽네치킨의 치킨 메뉴가 더욱 다양화됐음에도 불구하고 판매 메뉴 중 굽네 오리지널, 굽네 갈비천왕과 함께 상위 판매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메뉴 중에서 구성비 역시 약 20%를 꾸준히 유지해 스테디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내부 평가다.

이에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치킨 트렌드를 주도, 치킨업계 리딩 브랜드로 더욱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이미 지난 해에는 한정판 메뉴로 굽네 볼케이노에 매운맛을 더욱 강조한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를 선보인 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매운맛에 단맛을 더한 단맵(단맛+매운맛) 치킨인 ‘굽네 스윗 볼케이노’를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굽네치킨은 타 메뉴에도 매운맛을 적용해 보다 다양한 매운맛 치킨을 선보였다. 지난해 신제품이었던 갈비맛 치킨인 ‘굽네 갈비천왕’에도 매운맛을 더해 ‘굽네 핫 갈비천왕’을 선보인 것이 그 이유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로 그 동안 치킨시장에 없던 매운맛 치킨이라는 새로운 맛 카테고리를 형성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새로운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위해 다양한 매운맛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며 치킨시장을 넘어 식품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rb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