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6-18 22:00 (월)
최종구, 은행권 희망퇴직 독려…퇴직금 인상
최종구, 은행권 희망퇴직 독려…퇴직금 인상
  • 정종진 기자
  • 승인 2018.05.28 20:4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주요 은행장들과 간담회 진행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8일 주요 은행장들과 만나 "최근 은행권이 사회적 신뢰 회복 등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사회공헌활동과 청년채용 확대 노력 등에 감사함을 느낀다"며 독려한데 이어 앞서 밝힌 은행권 희망퇴직 활성화 취지를 설명했다.

앞서 최 위원장은 지난 9일 금융위 기자간담회에서 "은행들이 눈치 보지 말고 적극적으로 희망퇴직을 하고 퇴직금을 올려주는 것도 적극적으로 하도록 권장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은행장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은행연합회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은행장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는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 뱅커스클럽에서 최 위원장과 주요 은행 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은행권 현안에 대해 격의 없는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농협, 신한, 우리, SC제일, KEB하나, 기업, 국민, 씨티, 수출입,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신용보증기금, 주택금융공사 등 연합회 내 20개 사원기관 대표와 유관기관인 금융연수원, 금융연구원, 국제금융센터, 신용정보원의 원장도 함께 참석했다.

김 회장은 "생산적 금융과 포용적 금융 등 문재인 정부의 금융 정책 방향에 크게 공감한다"며 "은행업이 국가 경제 발전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 위원장은 은행권의 사회공헌활동과 청년채용 확대 노력 등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은행권 희망퇴직 활성화 취지를 설명했다.

또 참석자들과 은행의 경영 효율성 제고와 청년채용 확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여러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 강화 등을 위한 대출 가산금리 산정체계의 합리성과 투명성 제고, 생산적 금융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여러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며 "은행 산업이 핵심 서비스 산업으로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든든한 금융이 되도록 은행권과 경제·금융 등 각계 주요 인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jjj@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