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3 21:30 (화)
싱가포르 통화당국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소 간의 입장 명확히 해달라"
싱가포르 통화당국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소 간의 입장 명확히 해달라"
  • 윤승조 기자
  • 승인 2018.06.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통화 당국이 말레이시아에 증권거래소 간의 연계성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싱가포르 통화 당국이 말레이시아에 증권거래소 간의 연계성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아시아타임즈=윤승조 기자] 싱가포르 통화당국(MAS)은 말레이시아에 증권거래소 간의 연계성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이는 말레이시아 전 정부가 발표한 부르사 말레이시아 거래소와 싱가포르 거래소 간의 무역관계 형성을 위한 프로젝트에 대해 현 마하티르 모하마드 정부가 재검토 의사를 밝혔기 때문이다.

6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언론 채널뉴아시아(CNA)의 보도에 따르면 싱가포르 중앙은행은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BSI)가 싱가포르 증권거래소(BUS)와의 주식시장 거래에 관한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의 규제당국자들은 지난 2월 주식거래 링크를 올해말까지 설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거래 링크를 통해 투자자는 양국의 주식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거래하고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거래된 주식의 청산 및 결제와 같은 거래 후 조치를 포함한다.

그러나 CNA가 인용한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지 자본 효율성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퐁 텡 샤오 인터파시픽 유가증권 수석연구원은 부르사 말레이시아 거래소와 싱가포르 거래소 간의 링크에 대해 "거래 링크는 외국인 투자자들에 대한 말레이시아 주식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검토는 취소보다는 구조 검토에 더 많은 것이 될 수 있다"며 "아마도 두 거래소의 합병이 포함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나즈리 아담 칸 헤르마나 캐피털 CEO는 "말레이시아 주식에 관심이 있는 싱가포르 투자자가 많기 때문에 정부가 이를 취소할 계획이라면 개인 투자자들을 화나게 할 것"이라며 "그것은 개인 투자자와 시장 유동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 정부는 시장 유동성을 다시금 이끌어 갈 수있는 방법과 옵션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퐁 수석 연구원과 나즈리CEO는 검토 결과가 적어도 단기간 내에는 국부적인 형평성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니엘 라작 MIDF의 리서치분석가는 "거래 링크가 폐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전반적인 정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