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6-21 19:00 (목)
군포시, 어르신 대상 '의약품 안전관리교육' 호응
군포시, 어르신 대상 '의약품 안전관리교육' 호응
  • 강성규 기자
  • 승인 2018.06.14 14:18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약사회 연계, 관내 노인복지관·경로당 대상 실시…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교육
[아시아타임즈=강성규 기자]군포시는 올해부터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효율적 사용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의약품 안전관리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포시약사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부적절한 약품사용의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해 줄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교육은 관내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진행되며, 지난달 28일 파랑새 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동아아파트 경로당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실시될 계획이다.

지난 12일에는 당동 쌍용아파트 경로당에 군포시약사회 소속 이래경, 조서연 약사가 방문해 △약의 올바른 사용 이해 △올바른 보관 및 관리 방법 △안전한 의약품 복용법 △오남용의 폐해 등을 교육했다.

또 실습을 통해 복용시간 간격의 중요성과 올바른 안약 사용법, 파스 사용 시 부작용과 올바른 사용법 등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숙지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보건소는 이밖에도 군포시약사회와 함께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을 위한 '방문약료 사업'도 연중 펼치고 있다.
press11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