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4 12:30 (수)
[러시아 월드컵] 한국, 스웨덴전 아쉬운 패배… 日네티즌 "시골 불량 축구된 한국 축구"
[러시아 월드컵] 한국, 스웨덴전 아쉬운 패배… 日네티즌 "시골 불량 축구된 한국 축구"
  • 박민규 기자
  • 승인 2018.06.19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수(왼쪽)와 황희찬이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0대1로 패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현수(왼쪽)와 황희찬이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0대1로 패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타임즈=박민규 기자] 18일 한국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예선 1차전에서 스웨덴에게 패배한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한국 축구에 대한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날 러시아 월드컵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 직후 트위터를 통해 일본 네티즌의 반응을 조사해 본 결과 한국 축구를 지적하는 네티즌들이 있었다.

아이디 'こっぱ----' 씨는 "한국 팀은 아무것도 없는 듯한 상태에서 월드컵을 원한 결과, 시골의 불량 축구부 같은 축구가 되어버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디 'わだあ----'씨는 스웨덴 힘내라~ 이대로 한국 부셔버려! 한국의 축구는 더러워서 보고 있으면 불쾌해진다"고 혹평했다.

반면 한국과 스웨덴의 이번 경기 자체를 비판한 이들도 있었다.

아이디 'サッカ----'씨는 음…지금까지 수준 높은 월드컵 경기만 봤기 때문인지? 스웨덴과 한국의 경기 레벨이 너무 낮아 보인다"고 전했다.

아이디 'ふくうら----'씨는 "좀… 스웨덴-한국의 경기 레벨이 지금까지 월드컵 경기와 비교하면 무서울 정도로 낮다. 다른 경기가 격이 높은 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친선경기 보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디 'ラツィ-----'씨는 "한국은 이겨도 져도 무작정 '용감하게'라는 문구가 많이 사용되지만 '결국 그들이 월드컵에서 용감하게 싸워이긴 경기라고 얼마나 있었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한국의 반응을 비꼬았다.

반면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아이디 'もや--'씨는 "합리적인 스웨덴이긴하네요. 하지만 한국도 기회가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특히 마지막 헤딩. 독일, 실은 다음 이기지 않으면 상당히 절망적이라 위험하지요"라고 밝혔다.

아이디 'たに--'씨는 "이승우, 손흥민, 기성용 등 꽤 좋은 선수가 있는 한국. 평소 한국 대표 경기에서 한국 선수의 유럽에서의 활약 등은 흥미를 가지지 않고 보지도 않는 사람들이 월드컵이니까 한국의 경기를 보고 쓸데없이 불평하는 놈의 마음이 모르지"라고 말했다.

아이디 '雪見--'씨는 "한국도 열심히 했지만 근소한 차이로 스웨덴이 강했다. 원래 견수의 팀이지만 한국의 공격을 그렇게 막아내다니 과연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다"고 평가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