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9 02:30 (월)
일본은행, 금융정책결정회의서 '내년 물가 목표 달성시기' 삭제
일본은행, 금융정책결정회의서 '내년 물가 목표 달성시기' 삭제
  • 윤승조 기자
  • 승인 2018.06.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은행이 20일 지난 4월 26~27일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의 의사 요지를 공표했다
일본 은행이 20일 지난 4월 26~27일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의 의사 요지를 공표했다

[아시아타임즈=윤승조 기자] 일본은행이 4월 금융정책결정회의 의사요지에서 '2019년도 물가 목표 달성시기'를 삭제했다. 

2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지난 4월26일부터 27일까지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내년 물가 목표 달성시기에 대해 '과도한 주목은 시장의 대화면에서 적당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아 공표자료에서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공개된 의사 요지에 따르면 많은 의원들이 "시장에서 물가 2% 달성 기한을 파악하면 이를 정책 변경에 엮는 견해가 강하다"고 지적했다. 의원들은 "다만 가능한 빨리 실현한다는 방침에는 변화가 없다"는 것에는 공감했다. 단 카타오카 타카시 심의위원은 "약속의 효과가 약해지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금융완화의 부작용을 둘러싼 의견도 나왔다. 몇몇 위원은 "금융 중개 기능과 금융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 다각적인 점검과 평가를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융 정책을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상화의 의미에 대한 명확한 설명에 노력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