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9 02:00 (월)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산업용지 입주기업과 계약 추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산업용지 입주기업과 계약 추진
  • 신용환 기자
  • 승인 2018.07.11 14:53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과천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 개최 후 계약서 내용 최종 확정
[아시아타임즈=신용환 기자] 과천시는 오는 18일 과천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를 열고, 지식기반산업용지 우선공급대상기업과의 계약 협상 내용에 대한 의결을 거쳐 계약서의 내용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과천시는 이번 계약 내용 협상을 위해 지난 4월부터 7월 6일까지 총 110회에 협의를 진행해왔다.

해당 계약은 8월말까지 체결될 예정이며, 26개 필지 중 우선공급대상자가 정해지지 않은 4개 필지에 대한 분양은 내년 3~4월경 추가로 진행될 계획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상과정과 관련해 “해당 기업이 조성 공사 및 관련 용역 발주 시 과천 지역 기업이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과 장애인 및 노인을 포함한 시민들의 일자리 확보를 위해 시민 우선 고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내 기업의 지식산업단지 입주 시에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선 입주권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협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입주기업의 건축물 착공 시기는 당초 올해 말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하는 기반조성사업이 일정보다 늦어지고 있어 오는 2020년 7월로 착공시기가 늦어지게 됐다.

이에, 과천시에서는 11일 김종천 과천시장이 직접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장을 만나 “착공 일정 연기로 인한 지식기반산업용지 입주예정기업의 피해가 없도록 TF팀을 구성하여 토지 사용 시기를 앞당기도록 해 달라”는 요청을 할 계획이다.
shinyw8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