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20 23:00 (화)
기아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 캠페인 개최
기아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 캠페인 개최
  • 조광현 기자
  • 승인 2018.07.16 13:3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개최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SLOW(슬로우) 캠페인’ 모습.
기아자동차가 개최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SLOW(슬로우) 캠페인’ 모습.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기아자동차는 13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국 3개 지점에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 등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SLOW)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SLOW 캠페인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가 보호받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아자동차가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지난 2005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행사로, 부모와 어린이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 하며 교통 안전에 대해 배우는 무료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총 30만 명 이상이 참가한 ‘SLOW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횡단의 3원칙인 ‘멈춰요(Stop), 살펴요(LOok), 건너요(Walk)의 중요성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천천히(SLOW)’ 운전하는 것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캠페인을 통해 버스에서 내릴 때 기억해야 할 내용을 배우는 ‘다섯발자국 율동존’, 멈추고, 살피고, 건너는 보행 안전수칙을 익히는 ‘SLOW 배움존’ 등 어린이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필수 안전 수칙을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보행 안전수칙을 직접 실습해 보는 ‘횡단보도 체험존’, 부모가 직접 시야각 안경을 착용하고 어린이의 시야를 체험하는 ‘시야각 체험존’, 미니 자동차를 타고 운전을 체험하는 ‘주행체험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체험과 놀이를 통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교통 안전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접근성이 우수한 백화점에서 무료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여름방학 최고의 체험활동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ckh@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