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9-23 00:30 (일)
폭염 속 이색 휴가지...공연에 캠핑은 덤 'KT&G상상마당'
폭염 속 이색 휴가지...공연에 캠핑은 덤 'KT&G상상마당'
  • 김영봉 기자
  • 승인 2018.08.09 14:17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마당 홍대’에서 열린 ‘마이컬렉션’ 전 사진. 오는 10일부터는 자리를 옮겨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된다. (사진=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열린 ‘마이컬렉션’ 전 사진. 오는 10일부터는 자리를 옮겨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된다. (사진=KT&G)

[아시아타임즈=김영봉 기자] KT&G가 폭염속 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문화예술, 숙박, 캠핑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홍대와 춘천, 논산에 각각 위치한 ‘KT&G상상마당에서 진행하는 행사인데 공연부터 캠핑까지 특별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9일 KT&G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설립돼 비주류 문화예술의 메카로 자리잡은 ‘상상마당 홍대’는 휴가철인 8월을 맞아 일반 영화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영화와 공연을 선 보인다.  

상상마당 홍대는 단편영화와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상상마당 시네마에서는 틸다 스위튼을 비롯해 플라비오 파렌티, 알바 로르와처가 주연을 맡은 ‘아이 엠 러브’가 상영 중이다. 

이어 매월 새로운 주제로 단편영화를 소개하는 단편 상상극장에서는 음악장르 ‘힙합’을 주제로한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단편영화 ‘33리’를 비롯해 ‘너희가 휘모리를 아느냐?’, 신기루‘ 등 총 세편으로 평소 힙합을 즐기는 관객들은 물론 영화 마니아들에게도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상상마당 홍대는 영화와 함께 공연도 진행한다. 지난 7월부터 일요일 마다 상상마당의 도심형 소규모 페스티벌 ‘사운드폴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고, 오는 12일에는 ‘사운드폴 페스타 vol.4'가 개최된다. 

지난달 ‘상상마당 춘천’에서 밴드 ‘W24’의 ‘상상스테이지’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상상마당 춘천...“다채로운 공연과 사진전으로 휴가 즐기자” 

상상마당 춘천은 의암호가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 개관해 공연장을 비롯한 스튜디어, 캘러리 등을 갖춘 아트센터와 객실, 문화예술 지원시설, 컨벤션 시설이 있는 ‘스테이’로 구성돼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지역 아티스트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에게는 무료 문화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는 독립출판물과 인디레이블, 독립애니메이션을 한 자리에 선보이는 ‘마이컬렉션’전이 열리고, 오는 11일 피아니스트 글로리아 최씨와 클라리넷 차민규씨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 마다 열리는 무료 영화 상영회인 ‘수요일 사이좋은 극장’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달에는 가족 단위가 즐길 수 있는 ‘그녀의 속도’와 ‘나만 없는 집’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상상마당 논산’에 위치한 ‘아트캠핑빌리지’를 찾은 가족 여행객들이 미니 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상상마당 논산...가족과 함께 즐기는 ‘캠핑과 물놀이’

상상마당 논산은 캠핑명소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1년 폐교한 학교를 리모델링해 개관했는데 넓은 공간을 활용해 ‘아트캠핑빌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KT&G측은 “아트캠핑빌리지는 매회 다르게 구성된 캠핑 프로그램을 통해 트렌디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며 “이곳을 다녀간 많은 가족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상상마당 논산은 캠핑과 함께 인형, 바향제, 목걸이 제작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또 가족사진 촬영과 가족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다. 특히 최근 기록적인 폭염,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수영장도 무료(19일까지)로 개방되어 있어 여름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kyb@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