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9-24 00:00 (월)
[머니 2030] 결혼비용 평균6300만원…‘스드메·혼수’ 웨딩 카드 "매력에 퐁당"
[머니 2030] 결혼비용 평균6300만원…‘스드메·혼수’ 웨딩 카드 "매력에 퐁당"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8.08.15 09:4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우리카드, 웨딩서비스 가입 고객에 캐시백 혜택
삼성·신한카드, 웨딩 관련 쇼핑몰 운영 및 박람회 진행

[아시아타임즈=이보라 기자] 결혼을 앞두고 스드메(스튜디오 촬영·드레스·메이크업), 웨딩홀, 예물, 혼수, 신혼여행 등 비용부담으로 고민 중인 예비부부라면 카드사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눈여겨볼만하다.

웨딩컨설팅 듀오웨드가 지난 2월 발표한 ‘2018결혼비용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성 503명, 여성 497명)의 주택자금을 제외한 결혼비용은 총 6,294만원으로 높은 수준이었다. 카드사에서는 예비부부를 결혼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웨딩홀, 가전제품, 항공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웨딩클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결혼예정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고 ‘웨딩클럽’에 가입하면 본인과 가족회원(추가 3인)이 롯데카드로 1년간 사용한 금액을 합산해 실적에 따라 결제액의 최대 1%(100만원까지)를 롯데상품권카드로 받을 수 있다. 웨딩클럽 가입 고객은 기존 카드론 이자율보다 20% 할인해주는 웨딩론, 롯데카드 여행상품 이용시 2% 추가 할인, 전체 가맹점 3개월 무이자할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웨딩서비스를 이용하면 웨딩홀, 혼수, 신혼여행 등 결혼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사진=롯데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도 웨딩 멤버십 서비스 ‘웨딩밴드’를 통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배우자나 가족(최대 3명)의 우리카드 사용 실적도 통합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웨딩밴드 고객을 위해 자사 온라인 직영 쇼핑몰인 위비마켓 내 ‘혼수의 정석’ 특가 상품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상품별 최대 30% 이상의 할인율을 제공하며, 할인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웨딩밴드 가입 후 위비마켓을 이용하면 최대 7%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의 경우 ‘삼성카드 웨딩’ 홈페이지에서 웨딩혜택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제휴 웨딩홀에서 홀 대관료, 꽃장식, 식대 등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스튜디오 촬영·드레스·메이크업, 예물, 가전·가구 등 제휴사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자사 온라인 직영 쇼핑몰인 올댓쇼핑 내에 ‘올댓웨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올댓쇼핑에서 모바일로 접속해 웨딩홀·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혼수상품 등 제휴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온라인 예약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나투어·모두투어 등 여행정보 업체의 가격비교와 결제 후 최대 8만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으며, 웨딩서비스 이용시 결제한도도 최대 2,000만원까지 상향 가능하다.

또 신한카드는 지난 3월에 이어 지난 11~12일에도 ‘신한카드 올댓웨딩&혼수 박람회’를 진행했다. ‘신한카드 올댓웨딩&혼수 박람회’는 웨딩상품·가전·가구·허니문·웨딩홀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한곳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참여 고객에게 웨딩 관련 상품특가, 최대 5% 할인, 1.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특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lbr00@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