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3 16:33 (화)
'HMR이면 추석 차례상이 뚝딱!'...식품업계, 명절용 가정간편식 출시 '러시'
'HMR이면 추석 차례상이 뚝딱!'...식품업계, 명절용 가정간편식 출시 '러시'
  • 류빈 기자
  • 승인 2018.09.12 02: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동원홈푸드 더반찬 '프리미엄 차례상', (아래) 롯데주류, 백화수복 패키지 (사진=각사 이미지 합성)
(위) 동원홈푸드 더반찬 '프리미엄 차례상', (아래) 롯데주류, 백화수복 패키지 (사진=각사 이미지 합성)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1~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명절음식에 간편식을 활용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도 가파른 그래프를 그려내고 있다. 이같은 최신 기류에 편승, 식품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차례상 등 명절음식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쇼핑업체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30~40대 남녀 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차례상 음식 준비에 간편식을 활용한다는 응답이 무려 45.5%에 달했다. 명절 음식을 손수 만들어야 한다는 전통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간편한 차례상 준비로 부담 없는 명절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클릭 한 번에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배달해주거나, 술과 명절음식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HMR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클릭 한 번만으로 차례상에 필요한 HMR제품부터 신선 과일까지 배송한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신선 가정간편식(HMR) 온라인몰, 더반찬에서는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차례상’의 예약 한정 판매를 16일까지 진행한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사과, 배, 곶감, 밤 등 다양한 과일을 비롯해 수제 모듬전, 갈비찜, 잡채, 소고기뭇국, 명절나물 등 다양한 명절 음식들이 4~5인 기준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의 주문 예약은 16일까지만 가능하며, 22일 새벽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가격은 25만원이며, 구매 고객에게 1만원의 더반찬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그 밖에 ‘명절 시그니처 세트’는 수제 모듬전, LA갈비, 갈비찜, 잡채 등 명절 대표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1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의 싱글족 세트도 구성했다.

더반찬은 업계 최대 규모의 조리장에서 셰프 20여 명의 지도 아래 조리원 100여 명이 300여 종의 상품을 직접 수제 조리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주문 받은 제품을 주문 당일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수도권 새벽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주류는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온라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명절 한정판 제품으로, 간편하게 차려 낼 수 있는 전, 부침개 등 명절음식 1팩과 조리 시 필요한 부침용 젓가락, 키친타올, ‘백화수복’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간편 명절음식 레시피로 구성돼 있다.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는 10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일 100개 한정 수량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판매일마다 빈대떡, 동그랑땡, 떡갈비 등 각기 다른 종류의 명절음식으로 패키지가 구성된다. 패키지 판매 가격은 1000원이며 온라인으로 판매가 이뤄지는 만큼 술은 포함돼 있지 않다.

가족들이 다 같이 모였을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인 요리로 구성된 HMR 제품도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전자레인지 조리로 한식 메인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한식요리’ 3종을 출시했다. ‘비비고 고추장 삼겹구이’,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 ‘비비고 쭈꾸미 제육볶음’ 등의 냉동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포장기술로 ‘비비고 한식요리’만의 전용 트레이를 개발해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비비고 한식요리’는 완성된 요리가 전용 트레이에 담겨있어 전자레인지에 4분만 조리하면 취식이 가능하다. ‘비비고 한식요리’ 3종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5980원(180g)이다. rba@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