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9-20 08:00 (목)
부산은행, '썸패스 QR결제 서비스' 실시
부산은행, '썸패스 QR결제 서비스' 실시
  • 유승열 기자
  • 승인 2018.09.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유승열 기자] BNK부산은행 모바일 전문은행인 썸뱅크가 전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썸패스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가맹점 결제수수료가 없는 '썸패스 QR결제 서비스'는 지난 6월부터 부산은행 본점 인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해 왔으며, 이번에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썸뱅크 앱으로 사업자 매장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해 비밀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즉시 이체해 결제가 이루어지는 계좌 기반 결제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은 썸뱅크가 제공하는 QR코드만 매장에 비치하면 별도로 단말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고객이 QR결제를 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결제대금이 실시간 입금되며 별도의 가맹점 결제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또 부산은행 썸뱅크와 홈페이지, SNS채널에서 우수가맹점 홍보 기회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업주는 송금수수료 등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와 적금 및 대출상품에 가입할 때 금리우대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썸뱅크, 고객센터 등 온라인 채널이나 부산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QR코드, 안내책자 등으로 구성된 '썸패스 QR결제 키트'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현금 거래가 많이 발생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썸패스 QR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썸패스 QR결제 서비스가 금융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훌륭한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