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5 05:00 (토)
[비바! 워라밸] 긴 추석연휴... 서울 근교서 갈만한 축제는
[비바! 워라밸] 긴 추석연휴... 서울 근교서 갈만한 축제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8.09.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한국민속촌에서 진행된 농악놀이 (사진=한국민속촌)
작년 한국민속촌에서 진행된 농악놀이 (사진=한국민속촌)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주말부터 5일간의 추석연휴가 시작되면서 고향을 다녀온 뒤 가족과 함께 가벼운 나들이를 고민하는 가정이 많다. 특히 이번 추석은 연휴내내 선선하고 화창한 날씨가 계속될 것이라는 게 기상청의 예보다.

좋은 날씨와 긴 연휴가 겹친 이 때 서울 근교에 나들이 가가 좋은 곳을 추천한다. 

◆ 전통과 놀 수 있는 축제 - 한가위 좋을씨고

추석연휴 오랜만에 한 집에 온 가족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거나 윷놀이를 하는 등 내부에서 즐기는 것도 좋다. 하지만 집에서 답답해하는 아이들 때문에 밖에 나가자니 어른들과 같이 즐기지 못할까봐 고민하게 된다. 그런 가족들을 위해 남녀노소 상관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좋을씨고’가 22일부터 26일까지 한국민속촌에서 열린다.

‘한가위 좋을씨고’가 열리는 기간에는 추석의 대표 전통풍습인 성주고사를 비롯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투호놀이, 그네뛰기, 줄넘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한 민속촌 농악단의 공연과 함께 고사떡과 음복주를 나누는 음복행사 등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흥부와 놀부’, ‘해와 달’의 내용을 율동과 스토리텔링해 만든 인형극이 하루에 세 번씩 진행된다.

한국민속촌은 ‘한가위 좋을씨고’가 진행되는 동안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을 최대 44자는 %까지 할인해 준다고 밝혔다.

한국민속촌에가는 방법은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에서 한국민속촌 방면으로 나와 하갈교차로에서 수원IC방면으로 좌회전한 뒤 하갈교를 건너 좌회전하고 한국민속촌방면으로 이동하면 된다.

작년에 진행된 고양 가을 꽃 축제의 전경 (사진=고양 가을 꽃 축제 홈페이지)
작년에 진행된 고양 가을 꽃 축제의 전경 (사진=고양 가을 꽃 축제 홈페이지)

◆ 아름다운 가을 꽃들의 향연 - 고양국제꽃박람회

무더운 여름에는 푸른 상록이 생각난다면 가을에는 선선한 날씨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국화와 연꽃 등 다양한 가을꽃의 정취가 떠오른다. 특히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기 위해 장거리 이동하고 지친사람들에게 자연경관만큼 좋은 힐링은 없다.

바쁜 일상에서 오랜만에 긴 연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진행되는 ‘2018 고양 가을 꽃 축제(이하 가을 꽃 축제)’에서 아름다운 꽃으로 힐링 받는 것도 좋겠다.

‘가을 꽃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산가유 주제정원에는 추석연휴기간에는 국화꽃 보름달, 국화꽃으로 만들어진 소원 트리 등 추석과 어울리는 화훼 작품이 전시됐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기존에 진행되는 색소폰 공연, 필 아모로소 앙상블, 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돼 가을꽃의 정취와 함께 들려오는 잔잔한 음악으로 지친 심신을 치유 받을 수 있다.

‘가을 꽃 축제’가 진행되는 일산 호수공원에 가려면 강변북로를 타고 일산방면으로 16.23㎞ 이동하다가 킨텍스 IC에서 일산서구청 방면으로 우회전 한 뒤 1.86㎞ 이동하고 호수공원방면으로 가면 되겠다. kiscezyr@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