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18 10:30 (목)
여주시 "세종대왕열차 타고 과거여행 함께 떠나요"
여주시 "세종대왕열차 타고 과거여행 함께 떠나요"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09.19 14:44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위 600돌 기념 '여주관광지 연계 프로그램' 운영
/자료제공=여주시
/자료제공=여주시
[아시아타임즈=김재환 기자] 경강선 '세종대왕열차'가 축제로 가득한 10월 여주로의 과거여행을 떠난다.

여주시는 코레일·코레일 관광개발과 세종대왕문화제, 오곡나루축제 행사기간에 한시적으로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강선 세종대왕열차는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세종대왕의 애민·창의·인문 정신을 담은 세종대왕문화제 기간과 여주오곡나루축제기간동안 여주관광지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세종대왕문화제 기간 4일중 3회(10월 6일, 7일, 9일), 오곡나루축제 기간 3일중 2회(10월 27일,28일) 운영한다.

여행코스는 세종대왕문화제행사장→신륵사→황포돛배(세종대왕호)승선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여주역에 내리면 여행코스까지 연계된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세종대왕문화제 기간 내에 여행코스로 방문하는 행사장엔 인문학 이야기 마당을 시작으로 한글디자인 전시·포럼, 젊은세종찾기 이벤트, 세종 책나루터·책나루터, 세종연수 및 외국인 세종골든벨 등 5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하늘연달 어가행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곡나루축제 기간에 고구마캐기, 포도즙짜기 등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농가체험도 준비한다.

행사장 관람 및 체험 이후에 천년고찰 신륵사를 관람하고 황포돛배(세종대왕호)에 올라타 맑고 깨끗한 남한강과 여주의 풍광을 즐겨볼 수 있다.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무정차로 운행되는 30여 분 간 세종대왕특별열차 내에서 마술쇼, 퍼포먼스,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에게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10월 여행프로그램은 회차 당 180명씩 총5회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여주시 전략사업과 관계자는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처럼 1석3조의 기차여행을 기대해도 좋다"면서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hk1527@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