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2 03:30 (월)
VR로 즐기는 배틀그라운드...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시즌3'
VR로 즐기는 배틀그라운드...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시즌3'
  • 이수영 기자
  • 승인 2018.10.05 08:3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이수영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디지털과 융합된 새로운 문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컨셉 뮤지엄을 연다.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게임즈의 콜라보 전시를 기획,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시즌3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6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카카오프렌즈가 문화 아이콘 대표주자로서 방문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되고 진화된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자 특별 마련된 것으로, 지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자리다.

이번 전시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타이틀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프렌즈레이싱' 등 게임 콘텐츠들을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통해 소개한다.
 

전시 공간은 마치 관람객이 게임 속 세계에 직접 들어간 것처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며,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면서 스테이지가 열린다. 각 섹션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요소로 실제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전시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장 마감 오후 7시 30분)이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관 외에는 전시 기간 동안 매일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팬 분들께 이색적이면서도 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매 시즌마다 컨셉을 바꿔가며 전시를 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 컨텐츠 개발로 색다른 문화 세계를 열어 보이는 것은 물론, 생명력 있는 캐릭터에 대한 경험이 어디까지인지를 보여 줄 수 있는 참신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016년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시즌1 '위 아 프렌즈'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탄생 뒷이야기와 이모티콘의 탄생 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는 시즌 2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카카오프렌즈만의 위트있는 모습을 아티스트들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l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