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7 20:30 (토)
국민은행,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국민은행,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 유승열 기자
  • 승인 2018.10.1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유승열 기자] KB국민은행은 18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세종대학교와 공동으로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서 (완쪽부터)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구직자 대표 조시현씨,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송성환 다음소프트 대표이사,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기념촤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18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서 (완쪽부터)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구직자 대표 조시현씨,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송성환 다음소프트 대표이사,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국민은행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지난 2015년 '이공계인력 일자리 창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공계 구직자의 취업지원과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일자리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기술혁신형 중소Ÿ중견 기업 100여개사와 30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국민은행은 청년 미취업자와 기술혁신형 기업 간 적극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박람회 참여 구직자 선착순 2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에게 지원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에도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채용지원금'은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원,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다.

더불어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문기술인력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기관 및 방문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KB소호 창업컨설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되는 국민은행의 특화 서비스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청년들의 취업 돌파구 찾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 및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다음달 21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KB굿잡 우수기업, 대기업협력사 및 인천광역시 추천기업 등 총 200여개의 우수기업으로 구성된 채용관과 구직자의 성공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ysy@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