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3 10:21 (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호텔가 "이런 미식 프로모션 어때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호텔가 "이런 미식 프로모션 어때요?"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8.10.25 02: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에릭 프레숑(Eric Frechon)셰프(사진=호텔신라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특급호텔들이 새롭고 특별한 셰프 초청 이벤트로 분주하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선보이는 정통 프렌치부터 각 지역별로 고유한 맛을 가진 중식, 지중해식 요리까지 각 특급호텔은 다채로운 식음 프로모션으로 손님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2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그랜드 하얏트 인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프랑스부터 중국, 스페인까지 다양한 해외의 특별 셰프를 초청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프랑스 '에릭 프레숑' 셰프 초청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국내 최초로 프랑스 ‘에릭 프레숑(Eric Frechon)’ 셰프를 초청해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쉐린 3스타를 10년동안 받은 ‘에릭 프레숑’ 셰프는 현재 프랑스 파리의 ‘르 브리스톨(Le Bristol) 호텔 에피큐어(Epicure)레스토랑’의 총주방장으로, 프랑스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를 수상한 프랑스 내 최고 권위의 셰프다.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으로 좀 더 가볍게 구현하고, 최고의 요리를 통해 궁극의 맛을 추구한다.

‘에릭 프레숑 셰프의 미식여행’은 셰프의 감각적 요리와 서울신라호텔 콘티넨탈의 섬세한 와인 페어링이 더해져 점심 5코스, 저녁 8코스로 준비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중식당 유에의 '소건립' 셰프 초청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중식당 ‘유에’의 소건립 셰프를 초청해 내달 18일까지 ‘하오츠 모모 프로모션 (Haochi MoMo Promotion)’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에서 근무하고 있는 중식 전문 소건립 셰프를 특별히 초청했다. 소건립 셰프는 중국 광저우시 프레지던트 호텔 중식 주방에서 근무를 시작해 베이징시 차오양구 원화 호텔, 심천시 동호 호텔 등에서 다양한 요리 경험을 쌓았다.

하오츠 모모 프로모션에서는 소건립 셰프만의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로 선보이는 마파두부, 팔보채, 라조육, 오룡해삼, 부용게살, 깐풍기 등 다양한 정통 중식 요리를 점심 및 저녁 뷔페에서 맛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더글라스 유' 쉐프 초청

그랜드 하얏트 인천 레스토랑 8에서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더글라스 유 쉐프를 초청해 내달 7일부터 18일까지 중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더글라스 쉐프는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의 `메이드 인 차이나’의 주방장이기도 했으며 30년 이상의 조리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일본, 한국, 대만, 중국 각 지역의 하얏트를 돌며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산동, 광둥 지역의 요리와 칭다오 씨푸드, 클래식 베이징 덕을 포함하는 중국 북쪽 지역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더글라스 쉐프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레스토랑 ‘동 하이 88’의 엄선된 인기 메뉴들을 고루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누들 요리, 대구 가지 조림, 생강과 리크로 맛을 낸 문어요리, 베이징 덕 등을 단품 요리와 점심과 저녁 코스 메뉴, 위크앤드 뷔페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포장 용기에 담아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스페인 미쉐린 1스타 '마케라나 드 카스트로' 셰프 초청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스페인의 미쉐린 1스타 셰프인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Macarena de Castro)’를 초청해 내달 9일 34층 테이블34 레스토랑에서 솔로디너를 진행한다. 

마카레나 셰프는 스페인 마요르카 섬 최초의 미쉐린 여성 셰프다. 그가 운영 중인 쟈뎅(Jardín) 레스토랑은 2012년 미쉐린 1스타를 받았으며, 스페인 내 추천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랩솔가이드에서 2 Soles을 받기도 했다. 

이번이 첫 한국 방문인 마카레나 셰프는 스페인 동부에 위치한 가장 큰 섬이자 지중해 서부에 위치한 유명 휴양지인 마요르카 출신으로, 마요르카 지역의 전통 식재료 및 조리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켜 독자적인 지중해식 레시피를 선보인다.  da@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