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7 20:30 (토)
"할로윈 특수 잡자!"…식음료업계, '톡톡' 튀는 이색 한정판으로 '승부수'
"할로윈 특수 잡자!"…식음료업계, '톡톡' 튀는 이색 한정판으로 '승부수'
  • 류빈 기자
  • 승인 2018.10.30 02: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계방향) 오리온, 뚜레쥬르, 버거킹, 스타벅스, 하이트진로 (사진=각사 이미지 합성)
(시계방향) 오리온, 뚜레쥬르, 버거킹, 스타벅스, 하이트진로 (사진=각사 이미지 합성)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식품업계부터 외식,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까지 대대적인 ‘할로윈 마케팅’에 나섰다.

해마다 10월의 마지막 날이 되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종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할로윈데이는 젊은이들의 개성을 표현하는 ‘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대중적인 축제가 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할로윈 소주를 선보인 하이트진로부터 뚜레쥬르에서 출시한 고스트 케이크, 할로윈 에디션 햄버거를 선보인 버거킹까지 식품, 외식, 커피업계를 막론하고 할로윈 시즌을 겨냥하는 이색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이처럼 유통업계에서는 할로윈데이가 새로운 특수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우선, 오리온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고래밥’, ‘초코송이’,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아이들과 젊은층에 인기가 높은 캔디 및 비스킷 제품 8종을 ‘해피 할로윈’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해피 할로윈’ 한정판 컬렉션은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좋도록 낱개 포장 제품을 모아 묶음 패키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할로윈의 즐거운 분위기를 반영해 호박과 꼬마 유령 등을 귀엽고 앙증맞게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할로윈 라벨' 이벤트를 진행했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태원, 홍대, 신사 등 강남 일대에서 참이슬 음용자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할로윈 라벨'을 무상으로 배포한 것.

하이트진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4 종류의 할로윈 라벨 1만2000여장을 제작했다 할로윈 하면 떠오르는 잭-오-랜턴, 미이라, 프랑켄슈타인 등의 캐릭터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느낌으로 디자인해 적용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더욱 배가해 줄 ‘헬로우 고스트’ 케이크를 출시했다. 초코 케이크에 화이트 크림을 발라 귀여운 유령 모양으로 만든 케이크다. 풍부한 버터의 향과 바삭함이 살아 있는 유령 모양의 ‘고스트몽 크라상’도 함께 선보였다. 호박얼굴 모양의 밀크 초콜릿이 호박과 해골 바구니에 담겨 있는 ‘핼러윈 바구니세트’ 등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앵그리몬스터X’를 31일까지 판매한다. 버거킹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붉은 컬러의 레드번이 이색적인 메뉴다. 몬스터X의 특징인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역시 할로윈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할로윈을 주제로 선보인 음료는 생크림 위에 앉은 박쥐 모양의 초콜릿과 새콤 달콤한 딸기 소스가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인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귀여운 몬스터 얼굴이 콜드 폼 위에 그려진 ‘몬스터 카푸치노’ 등 2종이다. 이와 함께 진한 초콜릿 크림과 초콜릿 크런치가 들어간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와 단호박의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펌킨 타르트’ 및 ‘할로윈 마카롱’ 3종도 선보인다.

실제로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면 매출도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홈플러스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지난해 할로윈 시즌(10월19일~11월1일) 제과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50% 성장했다. 올해의 경우 할로윈 시즌을 앞둔 지난 15~21일 액세서리·의상 등 장식용품의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업계에서는 할로윈데이 파티가 ‘시즌 문화’로 자리잡은 트렌드를 반영해 잇따라 한정판 할로윈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재미있는 디자인의 다양한 제품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ba@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