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7 20:30 (토)
"빼빼로데이 특수 왔다"...'후끈' 달아오른 유통업계 마케팅 열전
"빼빼로데이 특수 왔다"...'후끈' 달아오른 유통업계 마케팅 열전
  • 문다애 기자
  • 승인 2018.11.08 04:2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사진=홈플러스 제공)

[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11월 11일 빼빼로데이 특수를 맞아 대형마트부터 편의점까지 유통업계가 관련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쏟아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빼빼로’는 롯데제과가 지난 1983년 4월 출시한 긴 막대 모양의 과자에 초콜릿이 코팅된 상품이다. 부산 지역 여중생들을 중심으로 빼빼로처럼 날씬해 지길 바란다는 의미로 주고받았던 선물이 유행이 돼 지금의 ‘빼빼로 데이’가 됐다는 설이 유력하다. 

특히 빼빼로가 숫자 ‘1’과 닮아 11월 11일을 ‘빼빼로 데이’로 정하고 유통업체들을 중심으로 이를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같은 마케팅 방식이 시장에 먹혀들면서 11월 11일은 연인, 친구, 가족뿐만 아니라 직장동료에게까지 가볍게 빼빼로를 주고받는 문화가 자리잡으며 유통가의 새로운 대목으로 자리 잡았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슈퍼까지 가성비를 중시하는 할인 행사부터 이색 빼빼로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빼빼로데이 프로모션에 나섰다.

◇홈플러스, 11일까지 2만5000원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홈플러스는 대용량 기획팩 등 단독 판매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막대과자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무려 36개의 빼빼로가 한 박스에 담겨있는 ’롯데 자이언트빼빼로’(1692g·4만2480원) △제품 패키지를 캐릭터 오버액션토끼와 협업해 제작한 ’롯데 8각 빼빼로’(448g·1만1520원) △’해태 포키 기획 14팩’(588g·1만80원) 등이다.

오는 11일까지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마트·롯데슈퍼, 14일까지 ‘빼빼로 데이’ 행사 동시 진행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색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마트·롯데슈퍼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공동으로 고구마맛의 ‘롯데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50g/1200원)’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위베어베어스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 위베어베어스 빼빼로(4입/4720원)’를 단독 판매하며, ‘매일 페레로로쉐 T16 벨타입(200g)’를 1만1340원에 선보이고, ‘해태 포키’ 6종을 3개 이상 구매하면 20%, 4개 이상 구매하면 25% 할인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또한 롯데·해태·크라운·오리온 행사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 또는 페레로로쉐·킨더·킷캣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롯데마트몰 경품 행사 응모 기회도 제공한다 ‘크라운 키커바 미니’와 ‘해태 자유시간 크리스피 미니’ 등은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롯데슈퍼에서도 빼빼로와 포키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스틱과자와 초콜릿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GS25, 빼빼로 포함한 쿠키, 초콜릿 50여종 1+1 파격 할인 이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까지 빼빼로데이&수능 관련 상품에 대해 1+1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까지 GS25에서 카카오페이로 롯데빼빼로 단품을 구매해도, 팝캐시비로 페레로 로쉐 상품을 결제해도 50% 캐시백 받을 수 있다. G마켓, 옥션, G9와 손잡고 11일까지 GS25 빼빼로 1만원 상품권을 1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롯데빼빼로1500 상품 반값 판매도 진행한다.

1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GS25 빼빼로 모바일 쿠폰을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현대카드 H코인이나 우리카드&위비멤버스 포인트로 3000원이상 결제 시 3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다양한 차별화 세트도 15만개 준비했다. 유병재 얼굴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유병재빼빼로'와 패션 브랜드 키르시 틴케이스 손거울이 든 키르시세트, 비욘드클로젯 키링 또는 팝거치대가 들어있는 비욘드클로젯세트를 판매한다. 가격은 각 1만2000원이다. 반려견 간식 1, 2, 3위를 한 세트로 묶은 반려견선물세트도 9900원에 판매한다. 11일까지 차별화 세트 11종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응모권이 생성된다.

◇CU, 실속과 정성 강조한 ‘DIY 빼빼로’ 선봬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실속과 정성을 강조한 DIY 컨셉의 빼빼로를 선보인다.

DIY 리본(2종/3000원, 4500원)은 인기가 높은 초코, 누드, 아몬드 빼빼로만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고, DIY 해시태그(9500원)와 DIY 핸드백(1만5500원)은 핸드백 등 재미있는 이미지를 더한 패키지에 인기 빼빼로와 초콜릿을 담았다.

DIY 투명케이스(2종/1만3000원, 1만8000원)는 투명 포장을 사용해 안심 구매를 돕고 선물 상자에 코르사주 장식을 더해 선물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인기 캐릭터 액션토끼를 패키지에 디자인한 ‘액션토끼 빼빼로(2종/6000원, 1만2000원)’와 극세사 빼빼로로 유명한 포키의 다양한 맛으로 구성한 포키세트(8700원), 페레로로쉐로 만든 페레로부케(2만원) 등도 판매한다.

오는 12일까지 차별화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CU 멤버십 1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 카카오페이로 롯데 빼빼로 4종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구매 가격의 50%를 카카오머니로 캐시백해준다.

‘해태 포키’를 5000원 이상 구매하고 포켓CU를 통해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옴팡지게 쫀득해 옴팡이’ 이모티콘을 무료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재치 있는 문구 담긴 이색 빼빼로 판매

세븐일레븐은 다량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반 중저가 상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인 가운데, 특히 올해엔 재미 요소를 표현한 디자인의 차별화 상품을 확대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아몬드 빼빼로8입으로 구성된 '아몬드빼빼로8갑(1만2000원)'과 인기 과자가 들어있는 '커플전용(1만1500원)', '효녀등극(1만2800원)'을 이색 상품으로 출시했다. 상품 포장 전면에 '오늘 먹을 빼빼로를 내일로 미루지 말자', '커플전용', '효녀등극'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재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배달의 민족과 함께 '뭘 이런걸 다 드립니다', '60초 후에 공개됩니다'의 재미있는 문구를 담은 이색 쇼핑백도 함께 선보였다. 여기에 이색 화장품으로 빼빼로 모양의 림밥 '빼빼립(7000원)'과, '빼빼로아이브로우(5900원)'도 출시했다.

오는 11일까지 롯데 빼빼로 7종에 대해 BC카드로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빼빼로와 과자 등에 대해 '1+1', '2+1' 증정 행사도 실시한다.

◇미니스톱, '헬로 키티’ 콜라보상품 등 100여 종의 기획상품 판매

편의점 미니스톱은 헬로키티와의 콜라보 상품을 비롯해 재치 있는 문구를 담은 빼빼로 등 100여 종의 빼빼로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헬로키티 4입, 6입, 8입 상품 등 콜라보상품과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쇼핑백 패키지에 인기 빼빼로를 담은 핑크 쇼핑백 6입, 바이올릿 쇼핑백 9입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 빼빼로 3종을 구매하고 ‘시럽월렛’ 앱을 통해 스탬프를 20개 적립 시 선착순 500명에게 헬로키티 캐릭터 보틀이 포함된 ‘키티보틀 빼빼로’를 증정한다. 오는 9일까지 롯데 빼빼로를 8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준다.

T멤버십 회원은 구매 시 VIP/골드는 1000원당 100원, 실버는 50원 할인해주며, OK캐쉬백 회원에게는 OK캐쉬백 1% 적립 또는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M 소지 고객에게는 20% 포인트 차감할인에 최대 3% 적립 혜택을, 비씨카드 소지 고객은 TOP포인트를 최대 100%까지 사용할 수 있고, 신한카드 소지 고객은 마이신한포인트를 100% 사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실속에 재미 더한 빼빼로데이 행사

이마트24는 가성비에 집중한 빼빼로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일반 빼빼로 8종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일까지 NH농협카드 및 KB국민카드로, 9일~10일, 12일에는 BC카드로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3개 이상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벨기에 맥주로 빼빼로를 형상화한 빼빼로데이 한정판 ‘19禁 맥주빼빼로’도 선보인다. 필스너 3캔과 바이젠 1캔으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 가격은 9200원이다. 여기에 다양한 종류의 캘리그라피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da@asiatime.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