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8 21:00 (화)
이재명 경기도지사, 안성시청 방문
이재명 경기도지사, 안성시청 방문
  • 강성규 기자
  • 승인 2018.11.15 16:45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舊안성병원 부지 공공복합개발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아시아타임즈=강성규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4일 안성시를 방문해 現)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안성시장(우석제), 도의원(양운석, 백승기)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舊)안성병원 부지활용 개발방안 간담회와 안성시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 내 소외지역을 방문해 많이 보고 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억강부약의 자세로 도정을 이끌기 위해 안성을 방문했다"면서 "안성시가 건의한 '舊안성병원 부지활용 방안이 실질적으로 안성시민을 위한 정책"이라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는 것.

우석제 안성시장은 "안성시가 그 동안 도내에서 소외된 측면이 많았다. 이번 지사님 방문은 시민에게 큰 힘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안성시가 제안한 정책이 반영돼 시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지역에는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시의원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공공개발사업(안)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고, 그 결과 이번 이재명 도지사 방문을 계기로 舊안성병원 부지에 시민을 위한 공공복합시설 유치가 공식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舊안성병원 부지가 도청사 신축재원 마련을 위한 민간 매각을 코앞에 둔 시점에 민선7기 출범 후 舊안성병원 부지를 활용해 공공복합개발(안)과 함께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경기도 행복주택이 건립될 수 있도록 지난 8월 제안을 시작으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시의회와도 공유하며 소통 행보를 펼쳐왔다.
press11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