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4-24 21:32 (수)
코아스, 사용자 배려 디자인으로 '2018 굿디자인' 선정
코아스, 사용자 배려 디자인으로 '2018 굿디자인' 선정
  • 이선경 기자
  • 승인 2018.12.11 16:1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테나, 라임 시리즈 인정 받아
"고객이 계속 사용하고 싶은 제품 만들 것"
2018 굿디자인에 선정된 아테나 시리즈(위)와 라임 시리즈(아래) (사진=코아스)
2018 굿디자인에 선정된 아테나 시리즈(위)와 라임 시리즈(아래) (사진=코아스)

[아시아타임즈=이선경 기자]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가 사용자 배려 디자인으로 디자인 역량을 증명했다.

코아스는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강의용 가구 '아테나(ATHENA)' 시리즈와 다용도의자 '라임(RHYME)' 시리즈가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높이조절 1인 수강 테이블 아테나 시리즈는 자유로운 입·좌식 사용, 세밀한 상판 각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캐스터가 장착돼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수평적층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인정 받았다.

다용도의자 라임 시리즈는 플라스틱과 목재 조합의 세련미를 더했으며, 사용자와 맞닿는 등판과 팔걸이 좌판 모두 라운드 형태를 넣어 불편함을 없애는 등 세심한 디자인으로 높이 평가 받았다.

노재근 코아스 회장은 "이번 선정은 코아스가 늘 고민하는 사용자 배려 디자인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진보한 제품 뿐만 아니라 고객이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아스는 지난 2012년 가구 업계 최다인 8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 디자인 선정작을 배출하며 자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sklee0000@asiatime.co.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