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1-24 06:00 (목)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 전통시장 불시출동 훈련 점검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 전통시장 불시출동 훈련 점검
  • 권혁철 기자
  • 승인 2019.01.11 15:13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차량의 골든타임 확보 위한 일상생활 속 관심 등 강조
[아시아타임즈=권혁철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은 10일 오후 2시부터 의왕시 일대에서 열린 ‘불시출동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현장을 방문,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훈련에 참여한 소방관,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긴급차량의 골든타임 확보와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날 훈련에는 의왕소방서 소방관 40명과 소방차량 30여대가 동원됐다.

‘전통시장 불시출동 및 소방통로 확보 훈련’은 의왕시 부곡 도깨비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 출동지령에 따른 현장출동과 전통시장 내 소방통로를 확보하는 등 현장대응훈련과 병행하여 전통시장에 대한 화재‧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또 훈련 종료 후에는 소방공무원과 부곡시장 상인회 회원 등 40여명이 의왕역 삼거리에서 부곡 내과의원까지 이동하며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과 계도, △소화기 사용법 홍보,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물 배포 등 소방통로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범시민 캠페인도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박근철 위원장은 “평상시 출동훈련과 초기 진화 훈련을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실제 사고에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통로가 좁고 상점이 밀집된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을 위해 주변을 살피고, 긴급 출동 차량의 신속한 이동을 위해 길을 터주는 운전습관을 가지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도 효과적인 재난 대응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hyukc@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