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1-19 22:30 (토)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우수프로그램 1위 선정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우수프로그램 1위 선정
  • 송기원 기자
  • 승인 2019.01.13 10:44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타임즈=송기원 기자]이천시자원봉사센터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2018 경기도 우수프로그램'에서 1위로 선정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 경기도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은 경기도 일대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 발굴해 즐기는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및 도내 비영리, 자원봉사센터 등록 봉사단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생명존중 공모테마를 선정해 특수아동을 대상으로 특수교구를 만들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반짝 반짝 빛나는 학생들이 꿈을 담은 교구’를 2018년 한해 동안 운영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함께 진행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사나래(천사의날개·지도교사 한자성) 봉사팀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미래의 지역자원봉사자, 미래의 성숙한 이천시민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원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교구에 대한 욕구를 분석해 특수교구를 손수 제작하고 제작물품을 다원학교에 기부하는 등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자신에 대한 가치,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한국자원봉사센터 주관 2018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에서 빈곤예방 및 해결분야 전국 1위, 경기도생명사랑프로젝트에서 생명돌봄분야 경기도 1위라는 쾌거를 이루고 으뜸가는 자원봉사센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skw505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